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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달 만에 500만개 팔려...“높은 판매량에 놀라고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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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12, 2018, 11:11:31

GS리테일 ‘아이돌인기샌드위치’ 식품 판매 매출 1위..방송국 매점 인기 상품
유영준 담당 MD, 트렌드 민감한 20대에 핫한 반응..“SNS서 레시피 참고해 개발”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생각보다 훨씬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는 것을 보고 스스로도 놀라고 있습니다.”

 

편의점 아이돌인기샌드위치 인기가 상상초월이다. 인기 아이돌이 방송국 매점에서 자주 사먹는 샌드위치로, 딸기잼과 감자샐러드가 들어간 익숙한 맛이다. 출시하자마자 뜨거운 반응을 얻은 이후 지금까지 재구매로 이어지고 있다. 

 

아이돌샌드위치는 빵 4개로 구성된 4단 샌드위치로, 계란과 감자를 으깬 후 섞은 ‘에그감자샐러드'와 ‘양배추맛살샐러드’, 달콤한 딸기잼을 토핑한 친숙한 맛이다. 

 

12일 GS리테일에 따르면 편의점 GS25가 9월 초부터 판매한 '유어스아이돌인기샌드위치(이하 아이돌샌드위치)가 2달 반 만에 500만개가 판매됐다. 모든 먹을거리를 통틀어 매출액 기준 1위를 차지했다. 

 

지난 9월부터 판매된 아이돌샌드위치는 편의점 먹을거리 매출 톱인 도시락, 김밥, 삼각김밥 등 신선식품을 가볍게 제쳤다. 여기에 각 카테고리별 전통적인 인기 상품의 판매 수량을 크게 넘어섰다. 

 

아이돌샌드위치를 기획한 주인공은 유영준 GS리테일 MD다. 7월 말 인기 아이돌이 고객들에게 방송사 매점에서 판매하는 샌드위치를 '역조공'(연예인이 팬들에게 감사 마음을 담아 선물하는 행위를 뜻하는 신조어)하면서 SNS에서 큰 화제가 됐다. 

 

유영준 MD는 “SNS에서 아이돌샌드위기가 이슈가 된 것을 확인하고, 편의점 샌드위치로 만들어보면 어떨까해서 탄생한 상품이다”며 “해당 샌드위치는 모 방송사의 관계자들만 출입이 가능한 매점에서 판매해 상품을 개발해서 판매해도 (매점에)해가 없을 것으로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당시 유 MD는 신속하게 상품 개발을 진행했다. 보통 신상품의 경우 기획부터 출시까지 3개월의 시간이 걸리지만, 이슈가 지속되는 기간 동안 출시해야 한다는 이유에서다. 

 

상품 출시 전부터 SNS를 통해 아이돌샌드위치가 이슈가 되기 시작했고, 트렌드에 민감한 20대 초반 고객부터 아이돌샌드위치를 구매하기 시작했다. SNS를 통해 맛과 품질에 대한 긍정적인 입소문이 퍼지면서 많은 고객들의 구매가 이어졌다. 

 

유 MD는 “지인을 통해 방송사 내부 매점의 샌드위치를 먹어본 후 고객들이 SNS에 올린 다양한 레시피를 참고했다”며 “GS25의 기존 샌드위치 개발 노하우를 접목해 다양한 고객의 입맛에 맞게아이돌 샌드위치 맛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GS25는 아이돌샌드위치의 인기로 편의점 샌드위치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제로 아이돌샌드위치 인기가 이어지면서 기존 샌드위치 판매도 지속되고 있다. 

 

지금까지 편의점에서 샌드위치 중 가장 많은 일평균 판매 수량을 기록한 것은 약 3개월 동안 240만개가 판매된 유어스딸기샌드위치다. 이 샌드위치는 딸기가 수확되는 시기에만 운영되는 기간 한정 상품이었다.

 

아이돌샌드위치는 기존 딸기샌드위치 기록의 2배 이상 판매량을 보이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것. 샌드위치는 그 동안 매출액 기준 1위를 한 적이 없었을뿐만 아니라 매출액, 판매수량 기준으로 베스트10에 이름을 올린 적도 없었다. 

 

GS25는 “이번 상품은 SNS에서 이슈가 되는 트렌디한 상품을 신속하고 과감하게 출시해 고객들의 궁금증을 자극했다“며 “여기에 누구나 좋아할 수 있도록 맛과 품질에 공을 들인 것이 아이돌샌드위치의 인기 요인인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아이돌샌드위치의 인기에 힘입어 9월부터 현재까지 샌드위치 전체 카테고리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66.4% 증가하고 있다. 

 

유영준 GS리테일 샌드위치MD는 "앞으로도 고객에게 차별화 된 가치를 제공해 고객의 선택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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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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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에너지솔루션, 벤츠에 ‘전기차 150만대 물량’ 배터리 계약 성사

LG에너지솔루션, 벤츠에 ‘전기차 150만대 물량’ 배터리 계약 성사

2025.09.03 16:28:05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LG에너지솔루션[373220]이 독일의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에 100GWh(기가와트시)가 넘는 대규모 배터리 공급계약에 성공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메르세데스 벤츠와 전기차 배터리 공급계약 2건을 체결했다고 3일 공시했습니다. 첫 번째 계약의 공급 지역은 미국으로, 벤츠 계열사에 오는 2029년 7월부터 2037년 12월까지 75GWh 규모로 배터리를 공급합니다. 다른 하나는 오는 2028년 8월부터 2035년 12월까지 유럽에 총 32GWh 규모로 배터리를 공급하는 계약입니다. 두 건을 합치면 총 107GWh 규모의 대규모 물량으로 전기차 150만대에 공급할 수 있는 규모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경영상 비밀 유지를 이유로 계약 금액과 구체적인 배터리 종류, 수주 배경 등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배터리 업계에서는 LG에너지솔루션의 46시리즈(원통형) 배터리가 채택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46시리즈 배터리 가격이 1kWh당 100달러 선에 형성돼 있는만큼 수주 금액은 약 15조원(107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추산하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작년 10월에 벤츠와 50.5GWh 규모의 전기차 배터리 계약을 체결하며 배터리 시장에서 주목을 받았습니다. 업계에서는 LG에너지솔루션의 이번 계약이 중국 배터리 업계를 제치고 사실상 벤츠의 주요 파트너사 지위를 공고히 했다는 평가입니다. 특히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메르세데스 벤츠의 브랜드 파워를 고려하면 향후 전기차 배터리 시장에서 LG에너지솔루션이 중국의 배터리 기업들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했다는 분석입니다. 차세대 원통형 배터리로 불리는 46시리즈는 지름 46㎜, 높이 80~120㎜로 이뤄진 제품입니다. 기존 2170 제품과 비교해 에너지 및 출력이 최소 5배 이상 높고, 공간 효율성이 뛰어난 것이 장점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이 벤츠와 배터리 대규모 계약에 성공한 배경에는 제품의 경쟁력도 있지만 미국과 중국과의 무역전쟁 및 미국의 관세 강화에 따른 정책 변화에 LG에너지솔루션이 발 빠르게 대응한 것도 크게 작용했다는 평가입니다. 실제로 LG에너지솔루션은 미국 애리조나에 36GWh 규모의 원통형 전용 생산 공장을 건설 중에 있으며 내년부터 46시리즈 본격 양산을 시작할 계획입니다. 유럽에는 폴란드 브로츠와프 공장에서 46시리즈 원통형 배터리를 생산할 확률도 높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번 공시에 대해 "고객사와 협의에 따라 공시 내용 외 추가적인 내용은 확인해줄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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