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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꼬깔콘 버팔로윙맛’, 출시 2개월 만에 100만봉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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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06, 2018, 13:09:45

롯데제과, 버팔로윙 특유 맵단짠 맛으로 혼맥족 안주로 성공적 안착 평가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혼맥족(혼자 맥주를 즐기는 사람)에게 부담없는 '과자' 안주가 새로운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의 ‘꼬깔콘 버팔로윙맛’이 출시 두 달 만에 100만봉 판매됐다. 이번 제품은 아직까지 모든 유통처에 납품되지 않았는데, 최근 아시안 게임 시청 등으로 집에서 맥주를 즐기는 수요가 늘어나면서 높은 판매를 기록한 것으로 풀이된다. 

 

꼬깔콘 버팔로윙맛은 맥주 안주 스낵을 표방했다. 출시 초기인 6월 매출이 1억원에 불과했지만, 7월에 4억, 8월에는 6억원으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소비자 반응도 뜨겁다. 롯데제과 자체 인공지능 트렌드 분석 시스템 ‘엘시아(LCIA)’의 분석 결과 온라인상 맥주 안주로 꼬깔콘이 언급된 횟수가 올 초 200여건에서 8월말 1400여건으로 7배 이상 늘어났고, 꼬깔콘과 맥주 안주의 연관 지수(Associate index)도 3배 가량 증가했다.

 

롯데제과는 지역 맥주축제나 캠핑 페스티발에서 '꼬깔콘 버팔로윙맛' 무료 샘플링 행사 등을 통해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또 인기 유투버들에게 좋은 시식 평가를 얻으며 입소문이 확산되고 있는 추세다.

 

‘엘시아’는 최근 스낵 소비 트렌드 분석하며 ‘과맥(과자+맥주)’이라는 키워드에 주목했다. 1인 가구가 늘고 ‘혼술’, ‘혼맥’이 대세가 되면서 다른 안주류에 비해 부담이 적은 과자를 맥주 안주로 선호한다는 것.

 

이에 ‘엘시아’는 맥주 안주로 가장 많이 찾는 맛으로 버팔로윙을 추천했다. 버팔로윙은 매콤하고 짭조름한 맛이 특징으로 닭 날개에 핫소스를 발라 기름에 튀긴 음식이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이번 제품 특유의 ‘맵단짠(맵고 달고 짠)’ 맛이 맥주와 잘 어울리고 과자로 출시되지 않았던 맛이다"며 "이런 이유에서 누리꾼들로부터 “신선하다”, “맥주가 당기는 맛이다” 등의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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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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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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