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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음료업계, ‘나포츠족’ 겨냥해 건강음료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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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22, 2018, 16:08:17

주52시간 시행으로 퇴근 후 운동하는 ‘나포츠족(Night+Sports)’ 증가
정식품 아몬드 두유부터 풀무원녹즙 워터젤리 등 건강↑·칼로리↓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주 52시간 제도를 도입한 지 한 달을 넘기면서 직장인들의 저녁을 즐기는 풍경이 다양해지고 있다. 시행 첫 달 백화점 문화센터엔 각종 취미와 운동을 즐기려는 젊은층이 대거 몰리면서 평소보다 등록인원이 30%이상 증가했다. 

 

여기에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와 웰빙 등을 중시하는 라이프 트렌드와 맞물리면서 건강관리를 하는 ‘나포츠(Night+Sports)’족이 늘어나고 있다. 실제 주52시간 시행 이후 '홈트(홈트레이닝)'족들이 크게 증가하면서 온라인에서 운동용품 매출이 일제히 상승했다. 우선 

 

22일 식음료업계에 따르면 '나포츠족'을 겨냥해 운동 후 칼로리 걱정없이 마실 수 있는 건강음료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우선, 슈퍼푸드를 넣은 건강 음료다. 정식품은 칼로리와 당 함유량이 적어 운동 전후에 부담없이 마실 수 있는 식물성 음료 3가지를 내놨다. 아몬드, 코코넛, 월넛으로 취향에 따라 골라 즐길 수 있다. 

 

‘리얼 아몬드’는 슈퍼푸드로 불리는 아몬드의 풍부한 영양과 고소한 맛을 살린 식물성 건강음료로 아몬드를 통째로 갈아 넣어 진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235mL 1팩당 81kcal로 다이어트용이나 아침 식사용으로 적당하다. 유당불내증이 있는 경우도 속 편히 마실 수 있다. 

 

‘리얼 코코넛’과 ‘리얼 월넛’은 기존 제품에 당과 칼로리를 대폭 줄여 새롭게 출시했다. ‘리얼 코코넛’은 코코넛 본연의 부드러우면서도 담백한 풍미에 나타드코코 젤리로 쫀득한 식감을 더했다. 기존 제품 대비 당 함량을 50% 줄이고 칼로리도 40%가량 낮췄다.

 

‘리얼 월넛’은 두뇌활동에 좋은 호두를 통째로 갈아 넣어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특징으로 당과 칼로리를 기존 제품 대비 최대 29% 낮췄다. 

 

정식품 관계자는 “운동 후 1~2시간 이내에 운동하면서 빠져나간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이라며 “특히 정식품 리얼 시리즈는 과학적인 영양 설계로 풍부한 수분, 비타민, 칼슘 등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어 운동하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한다”고 말했다. 

 

최근 다이어터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워터젤리' 형태 음료도 새롭게 출시됐다. 풀무원녹즙의  ‘프레시 워터젤리’는 설탕, 합성착향료, 착색료를 일절 넣지 않고, 과일 본연의 맛과 향을 그대로 살린 곤약워터젤리 제품이다. ‘사과&콜라겐’과 ‘푸룬&화이바’ 2종이다. 

 

이번 음료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사과 함량을 높였으며, 체내 흡수율이 높은 저분자 피시콜라겐을 1000mg까지 넣어 한 팩으로도 콜라겐을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푸룬의 경우 식이섬유를 6000mg까지 담아 국내 워터젤리 중 식이섬유함량이 가장 높다. 

 

특히 치어팩(Cheer Pack, 비닐주머니 모양의 용기에 돌림 마개를 만들어 넣은 형태) 형태의 파우치로 제작돼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CJ헬스케어의 ‘히비스커스 헛개수’도 히비스커스 블렌드 추출물을 추가한 음료다. 주원료인 히비스커스 꽃은 주로 열대 지방에서 자라는 무궁화과의 꽃으로 여성 건강과 미용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하이드록시시트릭산(HCA), 안토시아닌, 케르세틴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여성 건강에 좋은 제품이다.

 

또한 히비스커스 차 특유의 붉은색을 바탕으로 히비스커스 꽃을 전면에 내세운 패키지로 보는 것만으로도 히비스커스의 상큼함을 느낄 수 있다. 

 

과일향을 더한 스포츠 음료도 선뵀다. 롯데칠성음료는 기존 스포츠음료에서 맛보지 못한 달콤한 딸기향을 더한 '게토레이 피어스 스트로베리향'을 내놨다. 

 

이 제품은 무더위와 운동 등 땀으로 손실된 수분과 미네랄을 보충해주고 운동 중 근육에 에너지를 공급해 더욱 활기차게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포츠음료다. 마시는 즉시 입안 가득 느껴지는 진한 딸기향에 강렬한 분홍 음료색이 특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게토레이는 환경 보호를 위해 라벨에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았다”며  “점선 모양의 이중 절취선을 넣어 라벨 제거를 쉽게 할 수 있는 ‘에코 절취선 라벨’을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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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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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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