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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농산·축산·수산’ 등 명장 뽑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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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07, 2017, 11:12:07

오는 10일 ‘제 4회 신선명장 경진대회’ 개최..50명 직원 출전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롯데마트가 오는 10일 롯데 리테일아카데미에서 ‘제 4회 신선명장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신선명장 경진대회는 농산, 축산, 수산, 조리식품(Meal Solution) 등 4개 분야의 최우수 직원을 선발하는 자리다. 올해는 총 1132명이 지원했으며, 필기와 기능 평가를 포함해 20대 1이 넘는 경쟁률을 뚫은 50명만이 본선 무대에서 하나의 신선명장 자리를 놓고 실력을 겨룬다.

 

신선명장에 뽑히면 상금과 함께 특진 기회를 얻으며, 신선명장을 포함해 각 분야별 1등에게 해외유통업체 견학을 포함해 개인 역량 향상 기회도 제공한다.

 

롯데마트는 올해 신선명장 경진대회 주제를 ‘상상을 시도하다! 감동을 이어가다!’로 정하고 이전에 없던 새로운 방식으로 고객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상품을 만들어 줄 것을 참가자들에게 요구했다. 

 

축산분야 참가자들은 돼지고기와 양갈비를 재료로 ‘식감과 품질’을 살릴 수 있는 상품을 만드는 것이 과제다. 특히 돼지고기 원료육에는 뼈까지 포함돼 있어 발골과 정형까지 제한 시간 내에 소화해야 할 정도로 평가 기준이 까다로워졌다.

 

수산은 연어와 도미를 활용해 2018년도 롯데마트 핵심가치 중 하나인 ‘건강가치’를 상품에 얼마만큼 담아냈느냐가 가장 중요한 평가요소다. 농산과 조리식품 분야 참가자들은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방법으로 고객의 눈과 입맛을 사로잡는 진열과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처럼 롯데마트가 신선식품 전문가 육성에 공을 들이는 이유는 대형마트 매출의 1/4 가량을 신선식품이 차지하고 있고, 직원 개인의 상품화 능력과 판매 기술에 따라 매출이 크게 영향을 받기 때문이다.

 

또한 온라인시장이 점차 확장되고 있는 상황에서 대형마트가 가지고 있는 장점인 신선식품 경쟁력을 강화해 온라인으로의 고객 이탈을 막기 위하는 목적도 있다.

 

윤주경 롯데마트 고객채널본부장는 “신선명장 경진대회는 전국 점포에서 힘들게 일하고 있는 신선식품 직원들의 경연의 장인 동시에 축제의 자리”라며 “대형마트가 온라인 유통채널과 비교해 갖는 강점인 신선식품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직원 육성에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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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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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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