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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화재, 올해 ‘가장 믿음직한 보험사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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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December 05, 2017, 13:12:12

금소연, 1935명 소비자 투표 결과 발표..은행 부문은 KB국민은행 3년 연속 1위 선정

[인더뉴스 박한나 기자] 삼성생명과 삼성화재가 올해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신뢰받는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로 각각 선정됐다. 

금융소비자연맹(회장 조연행)은 올해 한 해 동안 소비자에게 최고의 믿음과 가치를 제공한 ‘가장 믿음직한 금융사’ 투표 결과를 5일 발표했다. 소비자가 직접 투표로 뽑은 결과, 보험사 부문에서 삼성생명과 삼성화재는 8년 연속으로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금소연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투표로 지난 9월 21일부터 11월 10일까지 진행됐다. 25개 생보사 중 삼성생명이 35.7%로 1위를 기록했고, 15개 손보사 중에서는 삼성화재가 32.4%로 1위를 차지했다.

삼성생명은 지난해 36.6%에서 올해 35.7%로 0.9%p 소폭 하락했지만, 압도적인 득표율로 1위를 지켰다. 특히, 푸르덴셜생명이 9.0%로 지난해에 이어 2위를, 교보생명이 지난해 7.8% 보다 1.0%p 상승한 8.8%를 득표해 전년과 동일한 3위를 했다. 
 
삼성화재는 지난해 34.3%에서 올해 32.4%로 득표율이 1.9%p 내렸지만, 부동의 1위를 기록했다. 현대해상은 지난해 17.5%에서 올해 15.7%로 1.8%p 하락하고, 동부화재도 지난해 14.1%에서 11.9%로 2.2%p 하락했지만, 전년과 같게 각각 2위, 3위를 유지했다.

이밖에 가장 믿음직한 은행은 KB국민은행이 28.6%의 소비자 선택을 받아 2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신한은행은 지난해 23.7%에서 올해 21.7%로 2.0%p가 하락했지만 전년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KEB하나은행은 지난해 6위에서 3위로 상승했다.

카드사는 신한카드가 25.7%를 얻어 5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증권사는 미래에셋대우증권이 지난해 13.7%에서 16.4%로 2.7%p 상승해 1위를 했고, 5년 연속 1위를 한 삼성증권은 지난해 17.3%에서 15.5%로 1.8%p 하락해 2위로 밀렸다.  

이번 조사에 참여한 소비자는 총 1935명이며 성별로는 남자 72.1%, 여자 27.9%로 나타났다. 나이별로는 40대(34.1%)와 50대(27.6%)가 가장 많이 참여했고, 지역별로는 서울이 27.6%로 가장 많고, 이어 경기도가 27.1%로 나타났다.
 
금소연 관계자는 “소비자가 뽑은 ‘가장 믿음직한 금융사’ 선정은 금융사가 소비자 중심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소비자 중심의 경영을 펼친 결과가 나타난 것”이라며 “소비자가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좋은 금융 소비자 정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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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한나 기자 monster1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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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료 교체…해킹 피해 후속 조치

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료 교체…해킹 피해 후속 조치

2025.11.04 17:41:4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가 해킹 피해 후속 조치로 가입자 전체를 대상으로 5일부터 유심 무상 교체를 시행합니다. KT[030200]는 4일 이사회를 열고 전 고객을 대상으로 한 유심 교체 실시를 의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8월 KT 가입자 2만2227명이 불법 초소형 기지국(펨토셀) 불법 접속에 노출되고 362명이 무단 소액결제를 당하는 해킹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또한,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 국제단말기식별번호(IMEI) 등 일부 개인정보가 유출된 것도 확인됐습니다. 이번 유심 교체는 이에 대한 KT 가입자들의 불만이 커짐에 따라 내려진 후속 조치입니다. 당초 KT는 해킹 피해 고객 2만명에 한해 유심 무료 교체를 진행했지만 "유심 교체를 전 고객으로 확대하라"라는 국회의 지적에 유심 교체 적용 대상을 고객 전체로 확장했습니다. 유심 교체는 시행 초기 신청이 집중될 가능성을 고려해 피해 발생 지역(광명·금천 등)을 우선 대상으로 진행하고 이후 수도권 및 전국으로 단계적 확대할 예정입니다. 또한, KT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고객에게도 동일한 유심 무상 교체가 적용되며 구체적인 일정과 방법은 각 알뜰폰 사업자를 통해 추후 안내됩니다. 이번 해킹 사태에 대한 전체 정황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지만 현재까지 발생한 소액결제 피해와 개인정보 유출은 KT가 관리하는 핵심 서버망에서 해킹이 이뤄졌기 때문이라는 의혹이 지속되자 가입자 보호 조치를 취한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가입자에 대한 위약금 면제 여부는 이날 이사회 안건으로 상정되지 않았습니다. KT는 "위약금 면제는 민관 합동 조사 결과 등을 고려해 추진 시 이사회 논의, 의결을 거쳐 시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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