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Zoom in 줌인

“추석귀향길 車보험특약, 하루 전 가입 잊지마세요”

URL복사

Sunday, September 24, 2017, 12:09:00

금감원, 추석 연휴 대비 자동차보험 정보 제공..단기운전자확대특약·렌트카특약 등 이용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이번 추석 연휴에 자동차로 귀향길에 나서는 운전자는 가족이나 제3자의 교대 운전 중 사고에 대비해 ‘단기(임시)운전자확대특약’을 가입할 필요가 있다. 렌트카 이용자는 ‘렌트카 특약보험’에 가입해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귀향길 운전 중 배터리 방전이나 타이어 펑크 등 예상치 못한 상황 발생 때는 보험사의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또한, 일부 보험사는 연휴 기간 중 고객들이 장거리 차량 운행에 대비할 수 있도록 ‘차량점검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금융감독원(원장 최흥식)은 ‘소비자를 위한 추석 명절 대비 유용한 금융정보’를 24일 소개했다. 자동차보험 관련 금융정보로는 ▲단기(임시)운전자확대특약 가입 ▲렌트카 특약보험 가입 ▲긴급출동 서비스 활용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이용 등이 포함됐다.

단기(임시)운전자확대특약은 해당 차량에 가입된 자동차보험에서 보장하는 운전자 외에 다른 사람이 운전하다가 사고를 내도 보장을 받을 수 있는 특약이다. 예를 들어, ‘부부한정특약’에 가입돼 있는 자동차보험은 부부 이외의 운전자는 보장하지 않는데, 이 특약에 가입하면 형제·자매나 제3자가 운전해도 보장을 받게 된다.

연휴 기간 중 렌트카를 이용할 계획인 사람은 운전자 본인의 자동차보험을 활용해 렌트카 특약보험에 가입하면 비용을 아낄 수 있다. 보험사가 운영하는 렌트카 특약보험의 보험료는 렌트카 업체의 ‘차량손해면책’ 수수료의 20~25% 수준(3000원대)에 그칠 정도로 저렴하다.

긴급출동서비스는 운전 중 차량에 문제(배터리 방전·타이어 펑크 등)가 생겼을 경우 보험사에 연락하면 이용 가능하다. 다만, 긴급출동서비스 특약에 가입돼 있어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입 여부를 미리 확인해야 한다. 서비스 내용은 긴급견인, 비상급유, 배터리 충전, 타이어 교체, 잠금장치 해제 등이다.

위 세 특약 가입의 효과를 온전히 누리기 위해서는 반드시 출발(이용) 하루 전에 가입해야만 한다. 자동차보험의 보상책임은 통상 가입시점이 아닌 가입일 24시(자정)부터 시작되기 때문이다.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는 특약 가입과 별개로 보험사가 고객들의 추석 연휴 장거리 운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무상 서비스다. 워셔액 등 각종 오일류 보충, 타이어 공기압 체크 등 12~29가지 항목을 점검하며, 삼성화재와 현대해상 등 7개 손해보험사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금감원 관계자는 “이밖에 연휴 기간 운전 중 사고를 냈을 때도 자동차보험을 적극 활용할 수 있다”며 “자동차보험은 사고 피해자에 대한 구호조치 비용을 보상하며, 사고조사가 지연되면 ‘가지급금 제도’를 통해 치료비 등을 먼저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배너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