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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년간 2500만명’..스타필드 하남, 패러다임 바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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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07, 2017, 17:09:24

평균 5.5시간 채류 ..먹을거리 즐길거리 등 여가공간 다양해
오픈 1주년 ‘고객 감사 대축제’ 열어..200개 매장, 70% 할인

[인더뉴스 조은지 기자] 오는 9일 오픈 1주년을 맞은 ‘스타필드 하남’이 국내 첫 쇼핑테마파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스타필드 하남의 연간 방문객수는 2500만 명으로 서울과 인천을 포함한 수도권 거주인구 전체가 한 번씩 방문한 규모로 집계됐다. 고객 평균 체류시간은 기존 유통시설대비 2배 이상인 5.5시간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체류형 엔터테인먼트 시설인 아쿠아필드, 스포츠몬스터, 메가박스 등의 이용객 비중이 높기 때문으로 분석됐다. 


스타필드 하남은 맛집, 스포츠, 힐링 공간을 결합해 기록적인 고객 방문이 이어졌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의 고객의 ‘시간’을 빼앗겠다”는 전략이 적중한 것이다.


실제 기존 쇼핑을 위해 방문하는 유통시설과 달리 레저와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목적으로 방문하는 고객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여름 휴가철 시즌인 7~8월의 경우 도심형 피서를 즐기기 위해 스타필드 하남을 방문한 고객이 10% 이상 늘어난 것으로 분석됐다.


출범 1주년을 맞아 스타필드 3개점은 오는 8일부터 24일까지 ‘1주년 기념 고객 감사 대축제’를 연다. 이번 행사에는 200여개 매장이 최대 7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또 구매금액에 따라 수노래연습장, 데빌스도어버거, 도우룸 파스타 등의 이용권도 증정한다.


‘부츠 스타필드 하남점’은 오는 9일과 10일 양일간 20만원 상당의 럭키박스를 7만원에 1일 200개 한정 한매 한다. 아쿠아필드에서는 오는 29일까지 스타필드 멤버십 고객들에게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스타필드 코엑스는 문화 공연을 진행한다. 7일에는 김홍신 작가 특강이 별마당 도서관에서 열린다. 오는 8일, 15일, 29일에도 문화가 가득한 특강이 이어질 예정이다.


최근 오픈한 스타필드 고양도 오는 16일까지 브릭 전시 체험 공간 입장료를 30% 할인한다. 토이킹덤 플레이는 아동체험권을 오는 23일까지 20% 할인 판매한다.


이 밖에 오는 24일까지 17개의 자이언트 캐릭터를 포토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 하루 4면 매일 오후 8시부터 9시까지 30분 간격으로 미디어 아트쇼를 진행한다.


여주은 신세계프라퍼티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스타필드 하남 오픈 1주년을 맞아 스타필드 3개점에서 고객 감사 사은 행사를 진행한다”며 “쇼핑할인행사는 물론 체험시설 할인, 볼거리  등도 함께 준비돼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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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은지 기자 cho.ej@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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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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