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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日서 열풍 ‘끼리크림치즈 아이스크림’ 국내 상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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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11, 2017, 17:07:54

빙그레, 투게더 시그니처 ‘끼리 크림치즈맛’ 오는 20일 출시..진한 치즈 풍미 더해
작년 일본서 출시 후 6개월 만에 1100만개 팔려..편의점 대표 아이스크림 자리 잡아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끼리치즈가 워낙 고소해서 아이스크림도 맛있어요. 드디어 한국에 상륙하네요.”


일본 편의점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끼리 크림치즈 아이스크림'이 국내에 첫 선을 보인다. 빙그레가 자사 대표적인 아이스크림 투게더 시그니처의 '크림치즈 맛' 출시를 앞두고 있다. 투게더 시그니처는 작년 6월 1인용으로 선보인 프리미엄 싱글컵이다.


11일 식품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오는 20일 끼리치즈를 첨가한 투게더 시그니처 크림치즈맛을 출시한다. 빙그레 빙과류를 담당하는 자회사와 끼리치즈를 생산하는 프랑스 벨치즈사와 협업을 통해 만든 제품이다. 빙그레는 이번 신제품으로 침체됐던 빙과시장에 새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끼리치즈를 더한 크림치즈맛 아이스크림은 이미 일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2015년 일본 이무라야사를 통해 처음 출시된 크림치즈 아이스크림은 출시 6개월 만에 1100만개가 팔릴 정도로 소비자들이 많이 찾고 있다.


빙그레 관계자는 “끼리 크림치즈는 워낙 풍미가 강하고, 맛이 고소한 것으로 유명해 일본에서 출시한 지 1년 만에 편의점 대표 아이스크림으로 자리 잡았다”며 “투게더 크림치즈맛은 국내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도록 리뉴얼했는데, 일본 아이스크림보다는 치즈맛이 더 진한 것이 특징이다”고 설명했다.


이에 빙그레는 일본 시장 사례를 참조해 투게더 시그니처 크림치즈맛을 선보이게 됐다. 투게더 시그니처는 프리미엄 제품에 사용되는 100% 국내산 3배 농축우유를 사용해 더욱 진하고, 풍부한 맛을 구현했으며, 디저트 타입에 맞게 쉽게 녹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투게더 시그니처 용량은 110ml로 오리지널(900ml)보다 훨씬 적어 혼자 먹기에 부담이 없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투게더 시그니처는 '씨솔트카라멜', '더블샷 바닐라', '그린티라떼' 3가지다. 이 중 씨솔트카라멜 맛은 중독성이 강한 '단짠(달고 짠)'맛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SNS(소셜네트워크 서비스)에서는 끼리 크림치즈 아이스크림 출시를 기대하는 반응들이 올라오고 있다. 한 트위터 이용자는 “일본 편의점에서 대란인 끼리 크림치즈 아이스크림이 드디어 나온다”며 “크림치즈 풍미 폭탄인 아이스크림이 출시되길 바다 건너 기다리고 있다”는 내용을 게시하기도 했다.


빙그레 관계자는 “이번 크림치즈맛 아이스크림을 통해 빙그레는 일본에서 성공한 제품을 들여온 건 처음이다”며 “통상 일본 시장에서 검증된 제품이 한국에서 공하는 사례가 많아 한국에서도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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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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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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