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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 아이올서 AXA손보 상품 판다..“서로 이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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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06, 2017, 17:07:45

치아보험·실버암보험 판매 시작..악사손보, 장기보험 매출 확대·아이올, 상품군 다변화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악사(AXA)손해보험과 미래에셋생명 계열 모바일 독립보험대리점(GA)인 ‘아이올(i-All)’이 상품 판매 제휴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노린다. 악사손보는 새로운 판매채널을 통해 장기보험 매출 확대를 기대할 수 있고, 아이올은 상품군을 넓힐 수 있다는 복안이다.

6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악사손보(대표이사 질 프로마조)는 모바일GA 아이올(대표이사 김평규)을 통해 지난 6월부터 치아보험과 실버암보험 상품을 판매 중이다. 두 회사는 지난 2월부터 상품 판매 제휴를 위한 논의를 거듭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악사손보는 올해 초부터 일반·장기손해보험 전담부서인 ‘캐주얼티(Casualty) 전략추진본부’를 신설하고 장기보험 예정이율도 2.75%에서 3.00%으로 0.25%p 인상하는 등 매출 확대를 공언한 바 있다. 자동차보험에 치우친 매출 구조를 다변화하겠다는 것. 

실제로 악사손보의 작년 원수보험료 7848억 중 6862억원(87.5%)이 자동차보험에서 나온 반면, 일반·장기보험의 원수보험료는 985억원에 그쳤다. 아이올과의 이번 상품 판매 제휴도 장기보험의 매출을 늘리려는 것으로 풀이된다.

악사손보 관계자는 “아이올과의 판매 제휴는 최근 운전자보험 마일리지 특약 적용과 롯데카드와의 제휴 등과 함께 장기보험 매출 확대를 위한 전략의 일환”이라며 “특히, 아이올과의 제휴는 설계사 GA 판매채널을 활용하지 않는 회사의 기본 방침을 훼손하지 않는 측면에서도 장점”이라고 말했다.

아이올은 기본적으로 보험 상품 판매 플랫폼이기 때문에, 판매할 수 있는 상품이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는 입장이다. 따라서 악사손보를 비롯한 다른 보험사와 제휴는 언제나 환영이다. 다만, 모바일GA의 특성에 맞게 가입 절차가 간단하고 이해하기 쉬운 상품을 보험사가 제공해야 한다는 조건은 있다.

이런 점에서 악사손보가 이번에 제공하는 상품들은 조건에 잘 맞았다는 게 아이올 측의 설명이다. 특히, 실버암보험의 경우 모바일 가입자의 가입 절차를 줄이기 위해 상품 개발 과정에서 사망 보장을 뺀 것으로 알려졌다. 사망 보장이 들어가게 되면 피보험자의 동의가 필수사항이기 때문에 가입하기가 번거로워진다.

김평규 아이올 대표는 “실버암보험은 가입 대상은 61~80세 대상이지만, 자녀가 피보험자인 부모를 대신해 계약하고 보험료를 납부한다는 점에서 주 타깃은 젊은 층”이라며 “상품에 사망 보장이 들어가면 피보험자인 부모 동의가 필요해 자녀 입장에서는 모바일 가입이 곤란하기 때문에 사망 보장을 뺀 것”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어 “아이올을 이용하는 주 고객층의 성향을 악사손보 측에 충분히 전달해 모바일 플랫폼에 적합한 상품을 내놓을 수 있게 됐다”며 “이를 통해 악사손보는 장기보험 매출 증대를 노릴 수 있고, 아이올은 고객들에게 다양한 모바일 특화 상품들을 소개할 수 있어 두 회사 모두 이익”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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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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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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