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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경대 자작자동차동아리 Team DOS, 내쇼날시스템과 기술협력 MOU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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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ne 27, 2025, 11:06:45

용접기술 기반 자작자동차 제작 실습 공동 추진
KSAE대회 우승 목표로 기술력 강화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국립부경대학교(총장 배상훈) 기계공학부 자작자동차 동아리 ‘Team DOS’가 최근 용접기 전문기업 내쇼날시스템㈜(NSWEL)과 자작자동차 제작 기술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용접기술 모델을 기반으로 한 실습과 응용 연구를 공동으로 진행하며, 내쇼날시스템㈜은 NSM-200FD SET, 자동용접면 M09(LY_800C) 등 자사 장비를 실습 환경 구축에 지원합니다.

 

Team DOS는 1996년 창립 이래 포뮬러 차량을 설계·제작해왔으며, 지난해 영암 KFGP대회 포뮬러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올해는 KSAE대회 우승을 목표로 차량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내쇼날시스템㈜은 1989년 설립돼 ISO 인증, 기술혁신형(INNO-BIZ), 벤처인증 등을 획득한 용접기 전문기업으로, 국내외 다양한 용접기와 관련 자재를 제조 및 공급하고 있습니다.

 

내쇼날시스템㈜ 김병문 기술이사는 “학생들의 창의적인 제작 활동에 실질적인 기술적 자극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Team DOS 회장 전민규 학생은 “이번 MOU를 통해 우수한 용접기술을 직접 배우고 활용할 기회를 얻게 돼 감사하다”며 “KSAE대회 우승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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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to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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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분기 실적] 신세계, 잇단 투자에 영업익 36 ↓

[2025 2분기 실적] 신세계, 잇단 투자에 영업익 36% ↓

2025.08.11 09:18:35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가 외형 성장 속 식품관 리뉴얼 등 연이은 투자에 2분기 수익성이 떨어졌습니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75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5.9% 감소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6938억원으로 5.6% 증가했습니다. 백화점 사업 매출은 628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709억원을 기록해 13.3% 감소했습니다. 이상기후와 대내외 불확실성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에 매출이 소폭 줄었고 미래 준비를 위한 전략적 투자를 지속하면서 영업이익도 떨어졌습니다. 특히 2분기 신세계백화점은 센텀시티 ‘하이퍼그라운드’, 강남점 식품관(스위트파크·하우스오브신세계·신세계마켓), 본점 ‘더 헤리티지’와 ‘디 에스테이트’ 등을 순차적으로 리뉴얼했습니다. 하반기에는 지난해부터 이어져온 강남점 식품관 리뉴얼의 마지막 단계인 즉석조리식품(델리)코너 오픈으로 국내 최대 규모 식품관을 완성할 예정입니다. 국내 최고 수준의 럭셔리 라인업을 갖춘 신세계 본점 ‘더 리저브(舊 본관)’ 오픈도 앞두고 있습니다. 자회사 중 신세계디에프는 올 2분기 매출이 6051억원으로 22.9% 증가했고 영업손실은 1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비즈니스 관광객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 제휴와 시내·공항면세점 브랜드 개편으로 외형은 성장했지만 인천공항 정상 매장 전환에 따른 임차료 증가로 적자전환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은 3086억원으로 3.8% 줄었고 영업손실 2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2분기 뷰티부문 매출은 1156억원으로 성장세를 유지했고 영업이익은 24억원을 올렸습니다. 다만 소비심리 저하에 따른 패션부문 침체와 글로벌 시장 확장을 위한 투자비 증가가 영향을 미쳐 적자로 이어졌습니다. 신세계까사는 2분기 매출이 583억원으로 10.4% 감소했고 영업손실은 1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부동산 경기 침체로 인한 매출의 일시적 하락과 환율 상승으로 원자재 가격 부담이 더해진 결과입니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매출이 1.5% 감소한 802억원, 영업이익 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신세계센트럴은 매출은 964억원으로 전년 대비 1.5% 늘었지만 부동산 보유세, 이른 더위로 인한 수도·광열 비용 증가 등에 따라 영업이익은 11억원 줄어든 98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신세계 관계자는 "녹록지 않은 영업 환경에서도 본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중·장기적 관점에서 지속적인 투자를 늘리고 있다"며 "이러한 투자를 발판으로 꾸준한 콘텐츠 혁신과 각 사별 경쟁력 강화를 통해 내실 있는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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