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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기봉 농협생명 사장 “할 수 있다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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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25, 2017, 16:01:10

신규 직원 14명과 소통 자리 마련..마포장애인복지관 방문해 떡국 나눔 진행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서기봉 NH농협생명 사장이 신규 직원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서기봉 사장은 25일 오전 서대문 본사에서 신규직원 14명과 이야기하는 '사장님과의 대화'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서 사장은 평소 자신의 좌우명인  ‘할 수 있다! 하면 된다!’를 언급하며, 자신감과 도전의식을 강조했다.


그는  “회사를 제2의 애인으로 만들어 항상 기분 좋게 근무에 임하고, 능력을 개발하며, 로열티를 높게 가져달라”고 말했다. 이어 신규 직원들은 회사에 입사한 소감과 포부를 말하고, 궁금한 점을 질문했다.


특히 “상품개발부서에서 장애인과 농업인을 위한 상품을 개발하고 싶다”는 신규직원의 포부에 서기봉 사장은 “그것이야말로 농협생명의 가장 중요한 가치관이다”며 사회적 약자를 위한 보험상품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이어 “초심이 가장 ‘깨끗한’ 생각이라며 그것을 놓지 말아줄 것을 당부한다“며 “농협의 정체성은 협동과 농촌·농업인으로 대표되므로 일반 기업들의 정체성과는 다르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고 말했다.

 

서 사장은 신규 직원들과 함께 마포장애인복지관을 방문해 400여만원 상당의 떡국나눔세트를 기증하고 점심식사 배식봉사를 함께했다.


이번 자원봉사는 서사장이 직접 지시한 것으로 신규직원들과 더 가까이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고, 사랑과 배려를 배우고 그 마음으로 농업인들을 생각하라는 의미를 담았다.

  

농협생명 관계자는 “사장님께서 농협의 정체성과 농심을 간직하는 마음가짐에 대해서 신규직원들에게 부드럽게 설명해주시고, 고객(농업인)이 가장 중요하며 그들에게 사랑받자는 것이 자신의 비전이라고 말씀해주셨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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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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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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