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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한국해양대, 2024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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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February 20, 2025, 13:02:53

국립한국해양대 911명 졸업생 배출
해양 분야 인재 양성의 요람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국립한국해양대학교는 지난 19일 대강당에서 2024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을 열고 911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학위수여식에서는 학사 706명, 석사 163명, 박사 42명이 학위를 받았으며, 앞서 지난 7일 해사대학 학위수여식에서 배출된 420명을 포함하면 총 1331명이 2024학년도 전기에 졸업했습니다. 단과대학별 졸업생 수는 ▲해양과학기술융합대학 465명 ▲해사대학 40명 ▲해양군사대학 17명 ▲해양인문사회과학대학 184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이날 행사는 바다헌장 낭독, 학사보고, 인사말, 학위수여, 상장 수여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졸업생들의 학부모, 대학 동문, 유관기관 및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또한, 재학 중 우수한 성과를 거둔 학생들에게 표창장이 수여돼 뜻깊은 축하의 순간이 마련됐습니다.

 

졸업생 윤소현(국제관계학과) 학생은 “국립한국해양대학교에서 배운 해양 지식과 글로벌 경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가 되고 싶다”고 졸업 소감을 밝혔습니다.

 

류동근 총장은 “졸업생 여러분은 해양 분야의 전문가로서,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인류와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기여할 책임이 있다”면서 “여러분의 새로운 여정에 무한한 가능성이 펼쳐지기를 기원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국립한국해양대는 ‘승선근무예비역 병역제도’로 인해 해사대학과 일반대학으로 학위수여식을 분리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제도는 해양계 대학 졸업생이 상선 등에서 승선 근무하며 병역의무를 이행하도록 하는 제도로, 해양 분야 인력 양성의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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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helloj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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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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