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pany/Stock 기업/증권 / 기업/증권

과자, 웹툰을 만나다..오리온, ‘마음의 소리’와 콜라보

URL복사

Tuesday, November 01, 2016, 17:11:28

오리온, 과자 ‘까삭’ 패키지에 인기 캐릭터와 메시지 태그 달아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오리온의 과자 제품과 인기 웹툰이 만났다.

 

오리온은 과자 까삭’, ‘갓찐감자와 네이버 인기 웹툰 마음의 소리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마음의 소리는 소소한 일상을 개성 있는 그림체와 위트 있는 시각으로 그려낸 인기 웹툰이다. 이에 오리온은 연인, 가족, 친구들과 마음을 나누는 기념일이 많은 11월을 맞아 속마음을 전하세요라는 콘셉트로 마음의 소리 한정판 패키지를 내놓았다.

 

SNS에서 이모티콘을 활용하듯 색다르게 마음을 표현할 수 있도록, 까삭과 갓찐감자의 패키지에 웹툰 속 인기 캐릭터와 널 본 순간 동공확장’, ‘강려크한 애정발사!’ 등 웹툰 스타일의 문구를 담은 메시지 태그를 달았다. 태그 뒷면은 손글씨로 직접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미니 편지지로 꾸몄다.

 

까삭은 통밀로 만든 길쭉한 원통형 과자에 달콤한 크림을 넣은 스틱형으로, 초코맛과 바나나맛 두 종류로 판매 중이다. 갓찐감자는 찐 감자를 구워 가늘고 긴 막대 모양으로 만든 제품으로, 한 통에 3봉지씩 들어 있어 친구들과 함께 나눠 먹기에도 좋다.

 

오리온은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고객에 맞춘 웹툰과의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지난해에는 인기 웹툰 연애혁명캐릭터를 풍선껌 와우껌종이에 판박이 스티커로 담아 10대 소비자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는 설명이다.

 

올해도 인기 웹툰 치즈인더트랩의 인기 캐릭터를 30종의 심쿵스티커로 만들어 제품과 함께 제공해 키덜트족의 눈길을 사로잡기도 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제품의 주 타깃인 젊은 세대들이 웹툰 문화에 익숙하고, SNS 상에서 짧은 문구로 위트 있게 소통하길 즐긴다는 점에 착안해 이번 콜라보를 기획했다가까운 이들에게 재미있게 마음을 전하려 하는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쿠팡, 박대준 단독 대표 체제로 전환

[C-레벨 터치] 쿠팡, 박대준 단독 대표 체제로 전환

2025.05.26 15:17:2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 강한승, 박대준 각자대표 체제에서 박대준 단독 대표 체제로 전환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박대준 대표는 쿠팡의 경영 전반을 총괄하게 됩니다. 박 대표는 2012년 쿠팡에 정책담당 실장으로 합류, 2019년 쿠팡 정책담당 부사장을 거쳐 2020년부터 쿠팡 신사업부문 대표를 맡아왔습니다. 박 대표는 AI 물류혁신을 바탕으로 전국 로켓배송 확대와 대규모 일자리 창출 등 쿠팡의 혁신 신사업과 지역 인프라 개발을 주도해 왔습니다. 나아가 여러 지방자치단체 및 정부기관과 협업으로 론칭한 상설기획관 '착한상점'을 비롯, 다양한 중소상공인 판로 확대 프로젝트를 이끌며 지방 농가를 비롯한 소상공인들의 디지털 판로 개척에 앞장서 왔습니다. 이밖에 쿠팡이츠, 쿠팡플레이 등 신사업을 리딩하며 고객 경험 혁신을 주도하는 한편, 쿠팡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어왔습니다. 쿠팡의 경영관리 부문을 맡아왔던 강한승 대표는 북미지역 사업 개발 총괄 및 해외사업 지원 업무를 담당하게 됩니다. 쿠팡의 모회사 쿠팡 Inc.는 한국 시장에서의 성공 경험을 기반으로 대만 로켓배송, 명품 이커머스 파페치 등 글로벌 시장 확대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번 인사를 통해 쿠팡은 AI 물류혁신 기반의 전국 쿠세권 확장과 소상공인 판로를 더 강화한다는 방침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