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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사, 본업 관련 분야에 사회공헌 집중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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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26, 2013, 01:12:23

[보험 사회공헌]③변혜원·조영현 보험硏 위원들 제안.."적극적 홍보도 필요"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국내 보험사들이 사회공헌과 관련한 중·장기적인 전략수립이나 홍보 측면에서는 부족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또한, 보험사들의 사회공헌 활동이 보험업과 밀접한 분야에 집중될 필요가 있다는 제안이다.

 

보험연구원 변혜원·조영현은 최근 발간한 보험회사의 사회적 책임이행에 관한 연구에서 이 같이 주장했다.

 

연구원들은 국내 보험사들은 각종 사회공헌 활동을 해 오고 있다보험 회사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기부금 면에서도 다른 업권이나 해외 보험회사와 비교해 절대적으로 낮은 수준은 아니다고 말했다.

 

다만, 일부 보험사를 제외하고 중장기적인 사회적 책임(이하 CSR) 전략을 가지고 있지 않다는 점은 문제로 지적했다. 중장기 전략을 가지고 있다하더라도 이에 대해 충분히 홍보하지 못하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인 것으로 판단했다.

 

실제로, 보험회사들의 홈페이지에는 해당 기업이 어떠한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는지에 대한 정보는 담겨 있다. 하지만, 어떤 종류의 CSR 비전이나 전략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한 설명은 상대적으로 부족한 경우가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들은 따라서 분명한 CSR 전략 목표의 수립이 필요하다이러한 목표 아래에서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CSR 이행 내용에 관해서도 외부와 체계적으로 소통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연구원들은 사회공헌 활동이 보험회사의 주 사업과 밀접한 분야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고 제안했다. 국내에도 최근에 도입된 주행거리연동 자동차 보험을 비롯해 친환경건축 관련 보험, 재생에너지 기술개발 관련 리스크 담보 상품, 탄소배출권 이행보증보험 등의 해외 사례를 참고할 필요가 있다는 게 이들의 제안.

 

연구원들은 국내에서도 금융연구소나 방재연구소 등의 예를 찾아볼 수 있기는 하다나아가서 산학연계 연구 방안이나, 현존하는 연구소들 간의 공조를 통한 효과적인 사회공헌 방안도 고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기업이 결정한 사회공헌 분야에 전문성을 가진 비영리 조직과 연계한 사회공헌활동도 고려할 수 있다비영리 조직을 통한 사회공헌 활동은 여론 주도층에 대한 보험회사의 이미지 제고도 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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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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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업계 최초로 TV·모니터에 AI 검색엔진 ‘퍼플렉시티’ 탑재

삼성전자, 업계 최초로 TV·모니터에 AI 검색엔진 ‘퍼플렉시티’ 탑재

2025.10.22 09:48:16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2025년형 TV와 모니터에 업계 최초로 생성형 AI '퍼플렉시티(Perplexity)'를 탑재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적용 모델은 2025년형 마이크로 RGB, Neo QLED, QLED, OLED, 더 프레임 프로, 더 프레임 TV와 2025년형 M7, M8, M9 모니터입니다. 퍼플렉시티는 AI 기반의 검색 엔진으로 신뢰할 수 있는 출처에서 자료를 수집·분석해 심도 있는 답변과 추가 질문을 제안합니다. 예를 들어 영화 추천, 여행 계획 수립, 스포츠 경기 결과, 기업 실적 결과 분석 등 주제의 사용자 질문에 맞춰 최적의 답변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TV와 모니터 화면의 앱스(Apps) 탭 또는 리모컨의 AI 버튼을 눌러 '비전 AI 컴패니언'을 실행한 뒤 퍼플렉시티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퍼플렉시티가 탑재된 삼성 TV와 모니터 사용자들은 '퍼플렉시티 프로' 12개월 무료 구독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연내 OS 업데이트를 통해 2023년형, 2024년형 TV와 모니터에도 퍼플렉시티를 탑재할 예정입니다. 안희영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업계 최초로 삼성 TV와 모니터에 퍼플렉시티를 탑재해 더욱 특별하고 개인화된 맞춤형 AI 스크린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퍼플렉시티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사용자들이 대형 스크린을 더욱 새롭고 의미 있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라이언 푸티(Ryan Foutty) 퍼플렉시티 사업개발 상무는 "우리의 사명은 기존 검색 방식에 혁신적인 AI 기반 인터페이스를 결합해 사용자의 호기심을 해결하는 것"이라며 "세계 1위 TV 브랜드인 삼성과의 협업을 통해 전 세계 삼성 기기 사용자들에게 퍼플렉시티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1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에서 개인 맞춤형 AI인 '비전 AI 컴패니언(Vision AI Companion)'을 처음 공개한 이후, 글로벌 AI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사용자 맞춤형 스크린 경험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지난 8월 마이크로소프트의 '코파일럿'을 2025년형 TV와 모니터에 탑재했으며 최근 퍼플렉시티까지 도입하게 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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