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한화생명이 콜센터 상담사들의 마음을 치유하는 행사를 기획했다.
한화생명은 서울콜센터 상담사를 대상으로 예술을 통한 감성치유 프로그램인 ‘해피 아트 콜’을 도입했다고 22일 밝혔다.
‘해피 아트 콜’은 한국메세나협회와 공동으로 진행한다. 협회가 진행하는 사업 중 금융업계 종사자 관련해서는 이번이 최초다.
한화생명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에 전체 상담사 400명 중 200여명이 참여했다. 프로그램은 댄스, 미술, 뮤지컬 3가지 예술 장르로 구성되며 연말까지 주 1회 운영된다.
12월에는 모든 프로그램을 종료한 후 발표회를 개최한다. 한화생명은 상담사들의 만족도 조사와 효과성 분석을 통해 서울콜센터 외 대전과 부산콜센터까지 확대 시행 여부를 검토한다.
참가자인 김성미 상담사는 “반복적인 일상에서 벗어나 팝아트를 배우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재충전의 계기가 됐다”며 “내가 직접 그린 아이 그림을 딸에게 주면 어떤 선물보다 뜻 깊은 선물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