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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고메 핫도그’ 출시 첫 달 매출 10억원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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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21, 2016, 16:09:10

길거리서 먹던 추억의 맛 업그레이드..겉은 바삭·속은 쫄깃 극대화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CJ제일제당은 프리미엄 냉동스낵 고메 핫도그 크리스피가 출시 첫 달부터 매출 10억원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달에 출시된 고메 핫도그 크리스피24시간 이상 저온 숙성한 반죽에 현미감자 빵가루를 입혀 쫄깃한 식감을 살린 수제형 핫도그 제품이다. 빵에 메이플 시럽을 넣어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고 빵과 소시지의 맛이 잘 어울리도록 최적의 비율로 반죽을 만들었다.

 

또한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도 쫄깃하고 바삭한 핫도그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낱개 포장돼 보관이 간편하고, 둥근 안심 스틱을 사용해 아이들이 제품을 먹을 때 손잡이 끝에 찔릴 수 있는 우려도 줄였다고.

 

CJ제일제당은 고메 핫도그의 초반 흥행엔 거리에서 즐기던 수제형 핫도그의 맛과 품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현한 제품 특징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특히 차별화된 기술로 겉의 바삭함과 속의 쫄깃함을 극대화한 점을 인기비결로 꼽았다.

 

개인 SNS나 커뮤니티 등에서 아이들 간식 또는 맥주 안주 등으로 잘 어울린다는 다양한 글과 사진들이 더해지며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게 CJ제일제당의 설명이다. 이에 이 분위기를 이어 영업·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올해 매출 50억원을 달성한다는 방침이다.

 

허준열 CJ제일제당 육가공냉동파트 부장은 어릴 적 길거리에서 사먹던 추억의 핫도그를 찾으면서도 맛과 품질은 업그레이드된 제품을 원하는 추세라며 재구매 고객이 많고 입소문도 확산되며 이번 달 역시 10억원 이상의 성과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 냉동 핫도그 시장은 2015년 기준 315억원 규모로, 최근 3년간 매년 5% 수준으로 성장하고 있다. 풀무원과 롯데푸드가 30%대의 시장점유율로 선두를 다투고 있고 CJ제일제당이 그 뒤를 잇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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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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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호주 대형마트에 ‘비비고 치킨’ 첫 출시

CJ제일제당, 호주 대형마트에 ‘비비고 치킨’ 첫 출시

2025.07.14 09:32:15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CJ제일제당은 ‘비비고 코리안 스타일 치킨’을 호주 1위 대형마트 울워스에 출시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현지에서 생산한 제품으로 호주에 비비고 치킨이 판매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비비고 코리안 스타일 치킨 양념맛∙소이허니맛’ 2종입니다. 신제품은 집에서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할 수 있는 제품으로 닭고기와 별도로 포장한 한국식 양념치킨과 간장치킨 맛 소스를 소비자들이 기호에 맞춰 양을 조절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울워스에 이어 또 다른 현지 대형마트 체인인 IGA에서도 다음달부터 판매를 시작합니다. CJ제일제당은 현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신선한 재료 수급 등을 위해 현지생산 체계를 구축했으며 이를 통해 향후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을 지속 선보일 예정입니다. 호주 인기 제품인 ‘비비고 야채만두’ 현지 생산 방안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앞서 CJ제일제당은 2023년 처음으로 현지에서 생산한 ‘비비고 왕교자’를 선보였습니다. 이후 찐만두, 홈스타일 만두 등으로 생산 품목을 늘렸으며 지난해 3월에는 ‘비비고 썰은 배추김치’도 현지 생산을 시작했습니다. 차유진 CJ제일제당 오세아니아 법인장은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비비고 K-치킨’을 호주 소비자들에게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을 통해 한국 식문화를 알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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