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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젠 부대찌개면 시대’..농심, 매출 100억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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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21, 2016, 15:09:55

보글보글부대찌개면 출시 50일만에 108억 달성..“친숙한 맛이 인기비결로 분석돼”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농심 보글보글부대찌개면이 출시 50일 만에 매출 100억원을 넘어섰다.

 

농심은 보글보글부대찌개면의 출시 이후 50일간의 매출이 108억원을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출시 4주 만에 50억원을 기록한 이후 3주 만에 50억원이 넘는 매출을 더 올린 것. 농심은 높은 매출성장을 감안해 월 매출 목표를 100억원으로 상향 조정해 영업과 마케팅에 집중할 방침이다.

 

농심은 보글보글부대찌개면의 인기를 선선해진 날씨와 더불어 최근 부대찌개맛 라면 출시 붐에 힘입은 것으로 분석했다. 가을이 되면 따뜻한 국물라면 판매가 증가하는데, 올해는 부대찌개맛 라면의 인기로 인해 보글보글부대찌개면에 소비자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는 것이다.

 

또한 지난해부터 국내 라면시장에 자리 잡은 요리 수준의 친숙한 라면이라는 소비 경향과도 부합됐다는 평이다. ‘짜왕이나 맛짬뽕처럼 대중에게 친숙한 맛을 프리미엄 라면으로 출시해 성공을 거둔 것과 맥을 같이한 것으로 분석했다.

 

농심 관계자는 연휴 기간 대형마트 휴무로 실제 영업일수가 줄었고 제수음식 구매 집중시기였음에도 보글보글부대찌개면의 매출은 기록적이었다부대찌개에 라면을 넣어 먹는 것이 일반적인 것처럼 부대찌개면은 소비자에게 이미 친숙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농심 보글보글부대찌개면은 2011년 국내 판매를 중단한 보글보글찌개면을 업그레이드해 지난 81일 재출시한 제품이다. 실제로 보글보글찌개면은 소비자의 재출시 요청이 가장 많았던 제품으로 해외에서 직접 구매해 들여오는 마니아도 있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농심은 온라인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하며 보글보글부대찌개면 인기몰이에 나선다. 먼저 오는 22일부터 페이스북을 통해 보글보글부대찌개면이 먹고 싶은 이유를 응모 받아 선정된 200명에게 보글보글부대찌개 큰사발면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어 10월에는 보글보글부대찌개면을 이색적으로 즐기는 나만의 레시피를 공모, 백화점 상품권·영화예매권 등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농심 페이스북(www.facebook.com/nongshim)을 참고 하면 된다.

 

농심 관계자는 적극적인 영업·마케팅으로 부대찌개라면의 선두주자 입지를 확고히 하고 제2의 짜왕 신화를 만들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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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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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호주 대형마트에 ‘비비고 치킨’ 첫 출시

CJ제일제당, 호주 대형마트에 ‘비비고 치킨’ 첫 출시

2025.07.14 09:32:15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CJ제일제당은 ‘비비고 코리안 스타일 치킨’을 호주 1위 대형마트 울워스에 출시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현지에서 생산한 제품으로 호주에 비비고 치킨이 판매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비비고 코리안 스타일 치킨 양념맛∙소이허니맛’ 2종입니다. 신제품은 집에서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할 수 있는 제품으로 닭고기와 별도로 포장한 한국식 양념치킨과 간장치킨 맛 소스를 소비자들이 기호에 맞춰 양을 조절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울워스에 이어 또 다른 현지 대형마트 체인인 IGA에서도 다음달부터 판매를 시작합니다. CJ제일제당은 현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신선한 재료 수급 등을 위해 현지생산 체계를 구축했으며 이를 통해 향후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을 지속 선보일 예정입니다. 호주 인기 제품인 ‘비비고 야채만두’ 현지 생산 방안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앞서 CJ제일제당은 2023년 처음으로 현지에서 생산한 ‘비비고 왕교자’를 선보였습니다. 이후 찐만두, 홈스타일 만두 등으로 생산 품목을 늘렸으며 지난해 3월에는 ‘비비고 썰은 배추김치’도 현지 생산을 시작했습니다. 차유진 CJ제일제당 오세아니아 법인장은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비비고 K-치킨’을 호주 소비자들에게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을 통해 한국 식문화를 알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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