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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큰 사이즈 옷 찾기 어려우셨죠? 여기로 오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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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21, 2016, 11:09:20

가을 시즌 ‘빅사이즈’ 의류 판매 시작.. 체형 서구화·오버핏 유행 반영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롯데마트가 평균보다 큰 사이즈의 의류 상품을 출시한다.

 

롯데마트는 자체 의류 브랜드(PB)‘TE’에서 오는 22일부터 가을 시즌 빅사이즈(Big-Size) 의류를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TE()’Take it Easy 혹은 Trend in Everyday의 약자로 바쁜 도시인의 일상 속에서 여유로운 스타일을 제안하겠다는 뜻이 담겨있다. 지난 3월 첫 선을 보인 후 기존 PB 의류의 정형화된 스타일에서 벗어난 다양한 변화를 지속적으로 시도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빅사이즈 의류는 대한민국 남성, 여성의 체격이 점차 서구화되고 있는 최근 상황을 반영했다. 실제로 서울연구원에 따르면 2013년 기준 남성은 평균키 173.9cm에 몸무게 69.6kg, 여성은 평균키 161.3cm에 몸무게 56.7kg으로 약 40년 전에 비해 크게 증가했다.

 

여기에 외국인 거주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점과 최근 자신의 사이즈보다 한 치수 크게 옷을 입는 오버핏(Overfit)’패션이 유행인 것도 상품 출시의 요인이다. 시장 조사를 통해 관련 시장에 대한 성장 가능성을 확인한 후 출시를 결정했다.

 

2XL부터 4XL(XL=Extra Large, 2XL=110, 3XL= 115, 4XL= 120)까지 다양한 사이즈의 상품을 준비했다. 패치워싱데님과 사각 체크 니트를 각 45900, 블랙진을 39900원에 선보이며 레터링 야상은 65900, 잔줄가라 티셔츠는 25900원에 판매한다.

 

이밖에 면바지·셔츠·맨투맨 티·자켓 등 총 12가지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며, 롯데마트몰과 롯데마트 모바일몰의 TE관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오프라인 매장의 경우에는 외국인들이 많이 거주하는 양덕·구미·충주·거제의 4개점에서 테스트 운영을 시작한다.

 

롯데마트는 올해 남은 기간 동안 오프라인 테스트 운영을 진행할 예정이다. 추후 상품 개발을 통해 소비자 선호에 맞는 다양한 빅사이즈 상품 라인업을 구축, 내년 초부터 전국 60개점에서 운영을 시작할 계획이다.

 

홍은비 롯데마트 의류PB 팀장은 도시인의 일상 속에서 여유로운 스타일을 제안한다는 TE의 뜻에 맞게 소비자들이 편하게 입을 수 있는 PB상품을 기획하고 있다빅사이즈 상품을 시작으로 고객들에게 보다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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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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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2025.08.25 10:40:35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차·기아가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를 달성했습니다. 25일 현대차·기아에 따르면, 2011년 미국 시장에서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K5 하이브리드 판매를 시작한 이후 지난 7월까지 누적 판매 151만5145대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현대차(87만821대)뿐 아니라 기아(64만 4324대)를 합한 성과입니다. 현대차·기아는 2021년 11만634대로 연간 친환경차 판매량이 처음으로 10만대를 넘었으며 이후 ▲2022년 18만2627대 ▲2023년 27만8122대 ▲2024년 34만6441대로 매년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올해도 지난 7월까지 22만1565대로 전년 동기(18만4346대)보다 20% 넘게 증가했으며 하반기 실적에 따라 연간 최고 실적을 경신할 전망입니다. 현대차·기아의 미국 내 전체 판매량에서 친환경차가 차지하는 비중도 꾸준히 늘어 지난해는 20.3%로 처음으로 20%를 넘었으며 올해 1~7월도 21.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현대차·기아 차량 10대 중 2대는 친환경차라는 의미입니다. 친환경차 유형별 판매 현황을 보면 하이브리드는 지난 2월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한 이후 현재까지 113만8502대가 팔렸고 전기차 37만4790대, 수소전기차 1853대가 뒤를 이었습니다.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현대차의 경우 투싼 하이브리드다. 투싼 하이브리드는 2021년 미국 판매를 시작했으며 지난 7월까지 19만7929대가 판매됐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쏘나타 하이브리드(19만2941대), 아이오닉 5(12만6363대)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기아는 니로 하이브리드가 2017년 미국에서 판매된 이후 지난 7월까지 18만3106대가 팔렸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스포티지 하이브리드(12만9113대), 쏘렌토 하이브리드(8만638대) 순으로 판매되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워즈 인텔리전스(Wards Intelligence)에 따르면 미국 친환경차 시장은 올해 상반기(1~6월) 174만9390대로 전년 동기(143만7395대)보다 21.7% 증가했습니다. 현대차·기아는 친환경차 판매 비중이 확대되고 있는 미국에서 친환경차 라인업 다양화, 상품성 강화와 함께 유연한 생산 체제로 친환경차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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