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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색 군만두로 온 가족이 함께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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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08, 2016, 15:09:56

해태제과, 명절 맞아 ‘중화군만두’와 ‘불고기군만두’ 2종 출시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해태제과가 명절을 앞두고 이색 군만두를 출시했다.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는 중화요리와 불고기를 접목한 중화군만두불고기군만두를 각각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중화군만두는 중국식 납작 군만두를 모티브로 국내산 돼지고기에 양배추, 중화풍 발효소스로 속을 채워 고기와 채소의 풍부한 육즙을 깔끔하게 느낄 수 있게 했다. 또 청주, 생강, 굴소스 등 중화요리에 자주 사용되는 향신료가 들어가 중국음식 특유의 풍미를 자아낸다고.

 

불고기군만두는 불고기양념에 밥을 비벼먹는 것에서 착안해 양념한 돼지고기에 양파, 마늘을 넣어 불고기 맛을 살렸다. 여기에 버터가 들어간 간장마요네즈 찰현미밥이 더해져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고 납작한 이탈리아 만두 라비올리 모양이라 굽기도 편하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요리에 들어가는 교자만두와는 달리 군만두는 어른들의 맥주안주나 아이들 간식으로 인기가 많은 편이라며 온 가족이 모이는 추석을 앞두고 전 연령층이 간단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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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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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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