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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비 신혼부부 모여라”…유통가 웨딩 프로모션 풍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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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February 02, 2023, 11:02:35

신혼 선호 명품 라인업 확대·웨딩 맴버십 강화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지난해 엔데믹(감염병 주기적 유행) 전환에 이어 최근 실내 마스크 의무 착용 해제까지 일상회복을 위한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습니다. 유통업계가 봄을 앞두고 예비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웨딩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최신 웨딩 트렌드에 맞춰 상품군을 강화하고 할인 혜택을 늘립니다.

 

2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오는 3일부터 12일까지 '웨딩 준비의 처음과 끝을 함께'를 테마로 웨딩 페어를 선보입니다. 럭셔리 상품군에 대한 프로모션을 확대하고 프리미엄 수입차부터 면세점에서의 허니문 쇼핑까지 결혼 준비에 필요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최근 인구 감소 등으로 결혼 건수는 줄고 있지만 웨딩 및 혼수에 프리미엄을 더하려는 열기가 눈에 띕니다. 실제 롯데백화점에서 운영하는 '롯데웨딩맴버스'의 지난해 신규 회원 수는 전년 대비 20% 증가한데 이어, 1인당 구매 금액도 30% 늘어난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고가 예물 '오픈런'도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번 웨딩 페어에는 주얼리·시계 등 총 60여개 기존 참여 브랜드 외에 신혼부부들의 명품 선호 트렌드를 반영해 프라다·생로랑 등이 새롭게 참여합니다. 뷰티 상품군 수요 증가를 예상해 샤넬·디올 등 럭셔리 뷰티 브랜드를 추가했습니다. 삼성전자와 LG전자 구매 시 웨딩마일리지 적립 등 혜택도 제공합니다.

 

혼수뿐 아니라 수입차부터 허니문 쇼핑까지 백화점 밖에서도 롯데웨딩멤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외부 제휴도 강화했습니다. 대표적으로 맴버스 회원이 오는 23일까지 BMW 자동차를 구매하면 기존에 유료로 제공되는 에어포트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3월 웨딩페어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현재 예비부부 전용 맴버십 프로그램 '더클럽웨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입 후 9개월간 전 점포에서 구매한 금액을 적립해 최대 5% 리워드 혜택을 줍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리빙·패션 브랜드 등에서는 구매 금액별 최대 10% 리워드도 제공합니다. 

 

가입 시 100만원 이상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10만원 할인권을 증정하며 문화센터 정규강좌(5회 이상 수업) 수강 시 수강료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면세점에서 최대 20% 할인 혜택을 주는 VIP BLACK 등급을 선정하고 현대리바트 가구는 10%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이달 더클럽웨딩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오는 10일부터 19일까지 예비 신혼부부를 위한 디지털 사이니지 프러포즈 이벤트 '세상에서 가장 큰 러브레터' 이벤트 접수를 받습니다. 같은 기간 '럭키 드로우' 이벤트를 열고 경품을 증정합니다. 
  

신세계백화점도 웨딩 시즌에 맞춰 인기 가전·가구 브랜드 할인 프로모션 등을 전개할 계획입니다. 신세계백화점 경기점은 지난해 삼성전자 제품 구매 시 최대 300만 삼성포인트 및 구매 금액대별 신세계상품권 30만원을 추가 증정했습니다. 또 진열상품 특가전을 열고 건조기 등을 40% 할인 판매했습니다.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는 롯데백화점 15개 지점에 입점한 N32 단독 매장에서 '2023 SS N32 웨딩 프로모션'을 오는 19일까지 진행합니다. 프로모션을 통해 폼 매트리스, 토퍼 전 사이즈 등을 30% 이상 할인합니다. 특정 침대 프레임과 룸세트, 퍼니처, 베딩 세트는 최대 40% 할인가에 구매 가능합니다.


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웨딩 페어는 혼수부터 신혼 여행까지 결혼 준비의 전 과정을 아우를 수 있도록 외부 제휴 혜택도 새롭게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내외부의 다양한 콘텐츠들을 적극 활용해 특별한 웨딩 혜택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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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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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2025.10.31 09:17:14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CJ제일제당이 생분해성 바이오소재 ‘PHA(Polyhydroxyalkanoates)’의 글로벌 상용화를 본격 확대합니다. CJ제일제당은 스웨덴 바이오소재 컴파운딩 기업 ‘BIQ머티리얼즈’와 PHA 적용 인조잔디 충전재 사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BIQ머티리얼즈는 유럽 최초로 PHA 기반 충전재를 개발해 특허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CJ제일제당은 인조잔디 충전재에 적합한 PHA 소재를 공급하고, BIQ머티리얼즈는 제품 생산을 담당합니다. 양사는 유럽 시장에서 PHA 상용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입니다. PHA는 미생물이 식물 유래 성분을 섭취해 세포 내에 축적하는 고분자 물질로 토양·해양·퇴비 환경에서 모두 분해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22년 PHA 상업 생산을 시작해 브랜드 ‘PHACT’를 론칭했습니다. 유럽연합(EU)은 인조잔디 충전재를 미세플라스틱 발생 주요 품목으로 지정하고, 오는 2031년부터 석유계 충전재 사용을 금지할 예정입니다. 회사는 이에 따른 친환경 충전재 수요 증가에 대응해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지난 30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정혁성 CJ제일제당 BMS본부장과 프레드릭 베리에고르 BIQ머티리얼즈 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정혁성 본부장은 “유럽에서 PHA 적용 분야를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속가능 소재 솔루션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CJ제일제당의 미국 자회사 CJ바이오머티리얼즈는 ‘2025 바이오플라스틱 어워드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비결정형 PHA(aPHA) 기술이 지속가능성과 확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CJ제일제당은 ▲코스맥스(화장품 용기) ▲이토추플라스틱스(일본 유통 협력) 등과도 협업하며 PHA 응용 시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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