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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프레시웨이, RMR 시장 진출…1호는 ‘조가네 갑오징어 볶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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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06, 2021, 15:12:07

외식 고객사 주력 메뉴를 RMR로 개발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CJ프레시웨이(대표 정성필)는 RMR(레스토랑 간편식) 시장에 진출하며 첫 제품으로 ‘조가네 갑오징어 볶음’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습니다. RMR은 외식 레스토랑의 인기 메뉴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만든 대체식품을 말합니다. 

 

CJ프레시웨이가 RMR 개발에 나선 것은 올해부터 추진 중인 ‘밀 솔루션’ 사업의 일환입니다. 이 사업은 전처리를 거친 식자재와 반조리 상품, 밀키트 등 메뉴형 식자재 패키지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사의 비용 절감과 운영 효율화를 돕는데 목적이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조가네 갑오징어 볶음은 CJ프레시웨이가 갑오징어 전문 음식점 ‘조가네 갑오징어’와 5개월 만에 공동 개발한 RMR 제품입니다. CJ프레시웨이는 2017년부터 조가네 갑오징어에 갑오징어 원물을 납품했습니다. 그동안 소스에 버무린 갑오징어 원물을 원팩 형태로 판매해왔던 것을 상품화한 겁니다.

 

CJ프레시웨이는 갑오징어 공급부터 포장재 디자인·해썹(HACCP) 인증 획득·판매처 확보 등을 진행하며 제품 생산 전 과정을 총괄했습니다. 

 

조가네 갑오징어 볶음은 갑오징어 180g·국산 고춧가루와 꿀로 만든 전용 볶음 소스·쌀떡·새송이·청경채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상품은 조가네 갑오징어 및 CJ프레시웨이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와 헬로네이처에서 구매 가능하며, 헬로네이처에서 구매 시 새벽 배송으로 다음날 받아볼 수 있습니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제품 출시를 계기로 B2C 시장 공략을 위한 RMR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 식자재 공급·메뉴 컨설팅·안정성 검사 등 개발 업무와 더불어, 백화점·홈쇼핑·이커머스 등 다양한 B2C 판매 채널 입점을 위한 영업 활동도 진행합니다. 

 

CJ프레시웨이 측은 “조가네 갑오징어 볶음은 외식 고객사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정식 출시한 첫 RMR 제품”이라며 “이를 통해 CJ프레시웨이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구축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외식 고객사는 판로를 확대함으로써 인지도와 매출을 함께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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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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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2025.05.02 10:24: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이라는 특단의 조치를 취하며 이번 해킹 공격에 대한 추가적인 보호 방안에 대해 2일 밝혔습니다. 유영상 SKT CEO는 2일 서울 을지로 SKT타워에서 열린 설명회를 통해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 ▲유심보호서비스 자동 가입 시행 ▲원활한 유심 교체 위한 재고 확보 방안 ▲해외 여행객을 위한 공항 유심 교체 지원 확대 ▲로밍 시에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 등 추가 고객 보호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우선, SKT는 늦어도 오는 5일부터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에서 신규 가입 및 번호이동 모집을 중단합니다. 유심 물량이 부족한 상황에서 유심 교체를 우선적으로 시행하기 위한 조치라고 SKT는 설명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발생한 매장 영업 손실에 대해서는 SKT가 보전할 계획입니다. 두 번째로 SKT 사용자가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도록 이용약관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신고했습니다. 유심보호서비스는 불법복제한 유심을 다른 단말기에서 사용하는 것을 차단하는 무료 부가 서비스입니다. SKT에 따르면 현재까지 총 1442만명이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완료했으며 남은 약850만명의 가입자에 대해서는 오는 14일까지 시스템 용량에 따라 하루 최대 120만명씩, 순차적으로 자동 가입 처리할 계획입니다. 침해 사고 이후 아직까지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았거나 유심을 교체하지 않은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이 중 75세 이상 어르신 및 장애인 고객을 우선 가입시킬 예정입니다. 자동 가입은 SKT 고객 대상으로만 우선 시행되며 SKT 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업체와도 자동 가입을 협의할 예정입니다. 세 번째로 5월과 6월 각각 500만장씩, 총 1000만장의 유심을 순차적으로 확보해 공급하고 7월 이후에도 추가 확보를 추진합니다. 이를 위해 유심 제조사와 생산 확대 및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핫라인을 구축하고 주요 유심 제조사 경영층과는 정기적인 대면 미팅도 시행할 계획입니다. 글로벌 칩셋 제조사에도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며 확보된 유심은 주말이나 휴일에도 현장에 공급 중입니다. 네 번째는 오는 6일까지 인천공항과 김포공항 내 로밍 센터 내 좌석수를 두 배로, 업무 처리 용량을 세 배로 확대 운영합니다. 인천공항의 경우 2일부터 면세구역 내에도 11석을 추가로 신설하며 본사직원 100여명을 현장에 투입해 유심 교체 업무를 돕는 등 서비스 지원에 나설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해외 로밍 고객들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도 준비를 거쳐 오는 14일부터 시행할 예정입니다. 유심보호서비스2.0은 온라인ᆞ모바일 T월드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이미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는 별도 신청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한편, SKT는 오늘 발표를 시작으로 매일 고객 정보보호와 관련된 데일리 브리핑을 시행합니다. 데일리 브리핑에서는 유심 교체 및 예약 현황,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자 수, 로밍 서비스 정보 등 고객보호 관련 통계를 공개하고 새로 추가되는 보호조치들도 설명할 예정입니다. 유 CEO는 "이번 사고 수습 과정에서 불안과 불편함을 겪고 계신 고객분들과 사회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SKT는 앞으로 필요한 모든 조치를 강구해 고객 보호와 피해 예방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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