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위드 코로나에 연말 할인은 못 참지”…백화점 3사, 겨울 정기 세일 시작

URL복사

Tuesday, November 16, 2021, 11:11:17

단계적 일상회복·블랙프라이데이..소비심리↑ 예상
블랙위크·60%할인·백신인센티브 등 유인책 다양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백화점들이 겨울 정기 세일에 돌입합니다. 유통업계는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 시행과 블랙 프라이데이(11월26일) 시즌이 맞물리면서 소비심리 회복에 대한 기대가 큽니다. 이에 백화점 3사는 ‘블랙위크’ 테마, 최대 60% 할인, 백신 접종 인센티브 등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선보입니다.

 

1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신세계·현대백화점은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17일간 겨울 의류 정기 세일을 진행합니다.

 

행사 기간 롯데백화점은 블랙 프라이데이 시즌에 맞춰 오는 28일까지 ‘블랙#위크’를 테마로 여러 혜택을 제공합니다. 소비자는 할인권 프로모션을 통해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0%까지 할인 받을 수 있고, 롯데백화점 앱에서 선착순 각 3만명씩 쿠폰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상품 행사도 마련했습니다. 여성 및 남성패션·잡화·리빙 등 전 상품군에 걸쳐 10~30% 세일, 이월 상품은 최대 80% 할인 판매합니다. 해외패션·컨템포러리 F/W(가을·겨울) 시즌 오프도 진행합니다. 페라가모, 톰브라운 등 15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올해 F/W 상품을 정상가 대비 최대 50% 할인합니다.

 

연말인 만큼 아우터 행사를 준비했습니다. 대표적으로 본점에서 19일부터 23일까지 ‘아웃도어·스포츠 겨울 아우터 대전’을 진행합니다. K2·블랙야크·코오롱스포츠 등 10개 브랜드가 참여해 플리스, 패딩 등 겨울 아우터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합니다.

 

온라인 채널과 연계한 프로모션으로는, 롯데백화점 앱에서 19일부터 선착순 한정으로 롯데온의 롯데백화점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20% 할인 쿠폰을 증정합니다. 이외에도 ‘수능 PASS 프로모션’을 진행해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패션 브랜드 20% 할인해 줍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최대 60% 할인율을 앞세웠습니다. 13개 점포에서 2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이번 정기 세일은 할인 혜택에 더해 경품과 SNS 해시태그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추위를 감안해 마리끌레르·로가디스·바쏘 등 여성 및 남성 패션 겨울 인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합니다. 또 진도·동우·윤진 등 국내외 모피 브랜드의 인기 상품도 최대 60% 할인 판매합니다. 25일부터는 분더샵 여성·남성, 슈 등 편집숍 인기상품을 최대 반값에 선보입니다.

 

비대면 쇼핑에 익숙한 MZ세대 고객을 겨냥해 라이브 방송도 합니다. 쥬크·보브 등 총 20여개 패션·스포츠 브랜드의 겨울 인기상품을 소개합니다. 또 대전신세계 Art & Science에서는 19일 오후 4시부터 라이브 방송을 통해 플라스틱아일랜드 핸드메이트코트·점퍼·자켓 등을 최대 30% 할인가에 팝니다. 

 

신세계 모바일 앱에서는 랜덤박스 경품 행사를 통해 카카오톡 이모티콘과 패션 7% 할인권 등을 제공합니다. 사은 행사로는 19일부터 21일까지 신세계 제휴카드로 단일 패션 브랜드를 해당 금액 이상 구매 시 5%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현대백화점은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자에게 ‘쇼핑 인센티브’를 준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백신 접종 완료 후 14일이 지난 고객에게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1000점과 함께 무료 음료 쿠폰, 문화센터 수강료 2000원 할인 쿠폰 등이 포함된 ‘쇼핑 바우처’를 나눠줍니다.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점포에서 정기 세일을 진행하는 현대백화점의 이번 행사에는 패션·잡화·리빙 등 전 상품군에서 총 340여 개 브랜드가 참여했습니다. 신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30% 할인 판매합니다. 특히 패딩·코트 등 아우터 물량을 지난해 대비 최대 20% 이상 늘렸습니다.

 

각 점포별로 다양한 할인 행사도 엽니다. 압구정본점은 19일부터 23일까지 5층 대행사장에서 ‘유러피안 세라믹 페어’를 진행하고 야드로·하빌랜드·헤런드 등 수입 식기 브랜드의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20~30% 할인합니다.

 

아울러 무역센터점은 19일부터 21일까지 지하1층 대행사장에서 페세리코·엠포리오 아르마니 등 10여 브랜드의 겨울 의류 이월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20~60% 할인 판매합니다. 같은 기간 판교점은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겨울 골프웨어 이월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60% 할인합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