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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징주] 골프존, 2Q 깜짝 실적...달라지는 비즈니스 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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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02, 2021, 10:08:28

인더뉴스 최연재 기자ㅣ골프존이 2분기 깜짝 실적을 발표하면서 장중 신고가를 경신했다. 플랫폼 사업과 해외에서의 의미있는 성과가 기대되는 시점이라는 평가와 함께 실적 전망치가 상향 조정되고 있다.

 

2일 오전 10시2분 기준 골프존은 전 거래일 대비 0.40% 오른 15만900원에 거래되며 등락을 반복하고 있다. 장중 한때 6.32%까지 오르며 52주 신고가를 새로 쓰기도 했다.

 

골프존은 2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46.5% 증가한 1058억원, 영업이익은 113% 늘어난 30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은 컨센서스(263억원)를 14%를 웃돌았다.

 

백준기 NH투자증권 연구원은 골프존이 초기 사업자로서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 확보가 골프 인구 증가에 따른 신규 가맹점 확대로 이어지고, 가맹점에서 발생하는 안정적이고 높은 이익률의 라운드 매출로 확대된다면서 현재 선순환 사이클의 정점에 있다고 판단했다.

 

그는 “골프존의 비즈니스 모델이 달라지고 있다”며 “현재 주력 이익 창출원 중 하나인 라운드 매출은 현재 가맹점과 비가맹점 규모를 감안하면 향후에도 안정적인 수익원이 될 것이고 여기에 골프존 플랫폼 사업도 추가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회사 측이 아직 플랫폼 사업의 구체적인 형태에 대해 언급하지 않고 있지만 ▲다수 계정의 동시 접속 플레이(ex. 배틀그라운드 형태) ▲모회사의 골프장 네트워크를 활용한 골퍼 지원(ex. 골프장 내 스윙 동영상, GPS를 활용한 골퍼 위치 파악, 홀인원 등 이벤트 발생 동영상 등) ▲골프존 플랫폼을 활용한 다양한 골프 용품 유통 ▲스크린 골프 및 오프라인 골프장 예약 등이 순차적으로 플랫폼에 추가될 것으로 NH투자증권은 내다봤다.

 

골프존의 올해 수출 비중은 약 10%에 달하며 빠른 성장을 나타낼 전망이다. 백 연구원은 “해외 시장을 추가 성장동력으로 기대한다”며 “지난해 중국법인 매출은 13억원으로 해외 법인 중 4위를 기록했고, 올해는 기존 독자 운영에서 JV(조인트벤처)로 선회하면서 매출액 100억원 도달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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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연재 기자 st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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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2025.09.11 17:07:5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사고와 관련해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이용자 5천561명의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확인하고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김영섭 KT 대표는 이날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소액결제 피해 사고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소액결제 피해 사고로 큰 불안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을 사과 드리고자 무거운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국민과 고객, 유관기관 여러분께 염려를 끼쳐 죄송하고 피해 고객에게 머리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관계 당국과 사고원인을 파악 중으로 모든 역량을 투입해 추가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하고 피해 고객에게 100% 보상책을 강구하겠다“며 ”통신사로서 의무와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자체 조사 결과,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일부 이용자의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가 유출된 정황을 확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유심 관련 핵심 정보가 저장되는 홈가입자서버(HSS) 침해나 불법 기기 변경·복제폰 정황은 전혀 없다고 밝혔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의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중 IMSI 유출 가능성이 있는 고객은 5561명으로 확인했습니다. KT는 이날 오후 개인정보 유출이 의심되는 이용자들에게 개인정보보호위 신고한 사실과 피해 사실 여부 조회 방법, 유심 교체 신청 및 보호서비스 가입 링크에 대해 문자 메시지(SMS)로 안내했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전원의 유심을 무료 교체하고 유심 보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KT는 또 비정상 소액결제 발생 여부를 전수 조사해 피해가 확인된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 안내하며 소액결제 청구를 면제하고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12일부터 소액결제 본인인증에 생체인증이 도입된 패스(PASS) 인증만 적용키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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