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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armacy 제약

JW중외제약, 카바페넴계 항생제 국내 최초 美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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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09, 2021, 11:06:44

연간 1000만달러 이상 원료 수출 기대

 

인더뉴스 엄수빈 기자ㅣJW중외제약 원료로 만든 카바페넴계 항생제가 국내 최초로 미국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JW중외제약(대표 신영섭, 이성열)은 자체 기술로 제조한 항생제 원료 ‘어타페넴(Ertapenem)’의 완제품이 미국에 출시됐다고 9일 밝혔습니다. 국산 카바페넴계 항생제 원료로 생산된 완제품이 세계 최대시장인 미국에서 판매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JW중외제약은 지주회사 JW홀딩스가 2017년 인도 그랜드 파마(Gland Pharma)와 어타페넴 원료 수출계약을 체결한 이후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DMF(원료의약품등록제도) 승인과 시화공장 페넴계 항생제 전용동에 대한 cGMP(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 인증을 받았는데요.

 

그랜드 파마는 JW중외제약 시화공장에서 제조된 어타페넴 원료를 활용해 완제품을 생산하고 지난 3월 FDA로부터 시판허가를 획득했습니다. 미국 판매는 닥터레디스(Dr. Reddy’s Laboratories Ltd.)가 담당합니다. 

 

페니실린·세파계에 이은 카바페넴계 차세대 항생제로 주목받고 있는 어타페넴은 광범위한 항균력과 내성균에 대한 효능을 바탕으로 피부조직 감염·폐렴·요로감염·급성골반감염 등 난치성 감염에 쓰입니다.

 

JW홀딩스는 그랜드 파마와 함께 캐나다를 비롯한 다른 해외 시장 진출도 준비하고 있어 향후 연간 1000만 달러(한화 약 112억원) 이상의 어타페넴 원료 수출이 기대됩니다. 아울러 국내 최초로 독자원료 개발에 성공한 최신 카바페넴 계열인 ‘도리페넴’의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하고, 현재 4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는 ‘이미페넴’과 ‘메로페넴’의 원료·완제의약품 수출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JW중외제약은 2004년 세계 최초로 이미페넴 퍼스트제네릭(firstgeneric, 특허가 만료되는 제품에 대해 가장 처음 출시되는 모방의약품) 개발 성공 이후 메로페넴, 어타페넴, 도리페넴까지 자체 원료합성에 성공해 국내에서 유일하게 카바페넴 전체 계열의 생산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는데요.

 

글로벌 헬스케어 빅데이터 기업인 아이큐비아(IQVIA)는 전세계 카바페넴계 항생제 시장 규모를 지난해 기준 20억달러(한화 약 2조2300억원) 이상, 이중 어타페넴은 4억100만달러(한화 약 4500억원)를 차지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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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수빈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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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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