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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백질 시장을 잡아라”...식품업계, 신규 브랜드·제품 출시 ‘봇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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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May 22, 2021, 12:05:00

건강 유지·다이어트 도움된다는 인식..연령층별 맞춤형 제품으로 공략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계기로 면역력 등 건강관리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단백질에 대한 중요성도 강조되고 있습니다. 최근 식품업계는 연령층에 따른 소비자들의 단백질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경쟁이 치열합니다.  

 

국내 단백질식품 시장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식품업계에 따르면 2020년 2600억원이었던 단백질 식품 시장이 올해에는 3400억원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로 ‘집콕(집에만 있는)’하는 시간이 늘어나고 ‘홈트(홈트레이닝)’ 열풍이 불면서 단백질 식품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진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에는 이전과 달리 단백질을 운동선수뿐 아니라 일반인도 쉽게 섭취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건강식으로 즐기는 사람이 많아졌는데요. 이에 단백질식품 업계는 프로틴 바·고단백 두부·대체육·비건 단백질 음료 등 다채로운 제품으로 세분화해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습니다.


◇ 매일유업, 연령·목적 맞춤형 건강관리 단백질 식품 선봬

 

국내 단백질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곳은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입니다. 전문 브랜드를 론칭한 데 이어 이어 최근엔 연령, 목적에 따른 맞춤형 제품을 줄줄이 선보이고 있습니다. 

 

매일유업의 건강관리 브랜드 셀렉스는 고단백 프로틴바 ‘셀렉스 코어프로틴 너츠바’를 출시했습니다. 셀렉스 코어프로틴 너츠바는 지난 4월 26일 카카오메이커스에서 먼저 선보인 제품인데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땅콩·아몬드·캐슈넛 등 견과류를 50% 이상 함유하고 있으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을 살렸습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셀렉스 코어프로틴 너츠바는 단백질 함량에만 집중한 기존 프로틴바와 달리 필수아미노산과 류신·비타민·칼슘·미네랄 등 빈틈없는 영양설계로 만들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매일유업은 지난 4월 셀렉스 전용 쇼핑몰 셀렉스몰을 오픈하며 ‘고객맞춤형 건강관리’를 내세웠습니다. ▲시니어 근감소증 예방을 위한 셀렉스 코어프로틴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셀렉스 슬림25 ▲이너뷰티 관리를 위한 셀렉스 밀크세라마이드 콜라겐 등 다양한 제품을 풍성한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습니다.


◇ hy, ‘비건도 즐길 수 있는’ 단백질 전문 브랜드 론칭

 

 

발효유 식품 전문기업인 hy(한국야쿠르트)도 단백질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hy는 오는 24일 단백질 전문 브랜드 ‘프로틴코드(PROTEIN CODE)’를 론칭합니다. hy는 식물성 단백질을 브랜드 차별화 요소로 택했는데요. 실제 ‘프로틴코드’ 콘셉트는 ‘100% 식물성으로 채운 단백질’입니다. 비건, 가치소비 등 소비 트렌드에 부합한다는 판단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첫 제품은 ‘프로틴코드 드링크’입니다. RTD 형태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한 비건 인증 음료로 제품 1개당 단백질 함량은 18g입니다. 식약처 일일 영양성분 기준치 약 33%를 채울 수 있습니다. 주원료가 현미와 대두단백질이라 유당불내증이 있어도 부담 없이 매일 섭취 가능합니다.

 

김일곤 hy 유제품CM팀장은 “최근 몇 년간 건강과 환경에 대한 관심 확대로 단백질과 채식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며 “프로틴코드가 국내 식물성 단백질 시장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브랜드로 성장하도록 상품개발에 매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풀무원, 한 입 크기 식물성 고단백질 두부..샐러드, 토핑 등 활용도 ↑

 

 

고단백질로 유명한 두부도 다양한 제품 출시로 소비자 공략에 나섭니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시즈닝을 곁들인 두부를 한 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오븐에 구워낸 ‘고단백 큐브두부’ 2종(로즈마리 로스팅, 바질 로스팅)을 출시했습니다. ‘고단백 큐브두부’ 2종은 지난 3월 풀무원이 식물성 지향 기업으로의 선언 이후 출시한 다섯 번째 식물성 지향 제품입니다.

 

두부는 한 입에 먹기 좋은 크기의 큐브 형태로 만들어 섭취 편의성까지 고려했습니다. 오븐에서 한 번 구워내 따로 조리 없이 간편하게 있는 그대로 먹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요리와 잘 어우러져 샐러드나 덮밥 토핑으로도 좋고, 간단한 소스를 곁들이면 반찬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홍소연 풀무원식품 PM(Product Manager)은 “풀무원은 식물성 지향 선도 기업으로서 앞으로 다채로운 식물성 단백질 식품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건강과 입맛 모두 충족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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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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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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