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通卽生..삼성생명, '본사-현장 자매결연' 소통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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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30, 2015, 10:07:35

본서 전 파트와 98개 지역단 참여..영업지원 방침에서 마련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통(通)해야 산다.'


삼성생명이 오는 8월부터 본사 임직원들이 영업 현장과 소통하고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본사-현장 자매결연제도'를 시행한다.

 

삼성생명은 본사 파트와 현장 지역단을 일대일로 연결짓고, 본사 주관 아래 지역단을 지원하는 '본사 1파트 - 현장 1지역단 자매결연제도'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본사 전 파트가 98개 영업 지역단과 손을 잡고 적극적인 소통에 나선다.

      

현장과 소통하는 방법은 방문을 통한 대면활동과 비대면 활동으로 나뉜다. 대면 활동은 고객과 보험설계사(FC)를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하고, FC VOC(Voice of custumer: 고객의 소리청취를 위한 상담창구를 운영한다. 또 FC 맞이 행사 등도 마련된다. 


비대면 활동은 조회자료·금융자료 등 정보 제공, 생일자 축하 손편지, 영상 응원메시지 등이다. 이밖에 요구사항은 자매결연을 맺은 파트와 지역단이 협의해 자유롭게 정하면 된다.

      

삼성생명은 이번 자매결연 활동을 통해 본사 임직원이 매칭된 지역단에 영업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또 현장의 의견과 건의사항을 수시로 청취해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본격적인 실시에 앞서 삼성생명은 지난 5월 파일럿 형태로 9개 파트가 지역단과 자매결연제도를 체결한 바 있다. 당시 참여한 직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현장에 도움이 되는지 여부에 대해 지역단 직원의 63%'매우 그렇다', 33%'그렇다'로 응답해 좋은 반응을 보였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형식적인 자매결연이 아니라 현장이 공감하고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자매결연으로 운영할 계획"이라며 "현장과의 실질적인 소통 강화를 통해 고객에게도 한발 더 다가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본사-현장 자매결연제도'는 지난 4월부터 본사와 현장간 거리감을 없애고 현장을 중심으로 한 경영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진행 중인 '고객·현장사랑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고객과의 접점에 있는 현장을 이해하지 않고서는 고객을 위한 상품·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다는 인식에서 비롯됐다. 


캠페인을 위해 본사 직원들의 영업 관련 자격증 취득, 부서 대항 상품 퀴즈전, 전국민 자산진단 캠페인 참여 등이 진행돼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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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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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료 교체…해킹 피해 후속 조치

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료 교체…해킹 피해 후속 조치

2025.11.04 17:41:4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가 해킹 피해 후속 조치로 가입자 전체를 대상으로 5일부터 유심 무상 교체를 시행합니다. KT[030200]는 4일 이사회를 열고 전 고객을 대상으로 한 유심 교체 실시를 의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8월 KT 가입자 2만2227명이 불법 초소형 기지국(펨토셀) 불법 접속에 노출되고 362명이 무단 소액결제를 당하는 해킹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또한,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 국제단말기식별번호(IMEI) 등 일부 개인정보가 유출된 것도 확인됐습니다. 이번 유심 교체는 이에 대한 KT 가입자들의 불만이 커짐에 따라 내려진 후속 조치입니다. 당초 KT는 해킹 피해 고객 2만명에 한해 유심 무료 교체를 진행했지만 "유심 교체를 전 고객으로 확대하라"라는 국회의 지적에 유심 교체 적용 대상을 고객 전체로 확장했습니다. 유심 교체는 시행 초기 신청이 집중될 가능성을 고려해 피해 발생 지역(광명·금천 등)을 우선 대상으로 진행하고 이후 수도권 및 전국으로 단계적 확대할 예정입니다. 또한, KT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고객에게도 동일한 유심 무상 교체가 적용되며 구체적인 일정과 방법은 각 알뜰폰 사업자를 통해 추후 안내됩니다. 이번 해킹 사태에 대한 전체 정황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지만 현재까지 발생한 소액결제 피해와 개인정보 유출은 KT가 관리하는 핵심 서버망에서 해킹이 이뤄졌기 때문이라는 의혹이 지속되자 가입자 보호 조치를 취한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가입자에 대한 위약금 면제 여부는 이날 이사회 안건으로 상정되지 않았습니다. KT는 "위약금 면제는 민관 합동 조사 결과 등을 고려해 추진 시 이사회 논의, 의결을 거쳐 시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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