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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한 보장과 보험료, 직접 결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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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08, 2015, 11:06:26

삼성생명, ‘나만의 선택 보장보험’ 판매..39종류의 다양한 특약 갖춰

인더뉴스 김철 기자ㅣ 꼭 필요한 보장은 물론 보험료도 내가 직접 설계한다.”

 

삼성생명은 고객이 직접 필요한 보장들을 선택하고, 만기 때 환급금 규모에 따라 자유로운 보험료 설계가 가능한 나만의 선택 보장보험을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나만의 선택 보장보험은 기존에 판매했던 자유설계보장보험의 기본적인 구조는 유지하면서도 자체 개발한 새로운 특약을 추가하면서 보장의 폭이 확대됐다.

 

실제 보장내용을 살펴보면 재해사망을 기본으로 보장하고, 나머지 보장은 사망보장 15, 장해보장 7, 진단보장 6, 치료관련 11종 등 총 39종의 선택 특약들로 구성돼 있다.

 

이중 고객들의 관심이 많은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등 3대 질병 진단특약은 15년 갱신형으로 최대 100세까지 각각 5000만원까지 보장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신상품에서는 재해사망시 유가족에게 연금을 지급하는 재해사망연금특약, 여성 전용인 여성특정질병 입원특약, 강력범죄로 인한 사망·상해를 보장하는 강력범죄상해보장특약 등 다양한 특약들이 추가되거나 보강됐다.

 

나만의 선택 보장보험은 자유로운 보험료의 선택은 물론 보험료 납입기간과 보험기간도 다양하게 설계할 수 있는 특징도 가지고 있다.

 

우선 보험료는 만기에 돌려받는 만기환급금의 규모에 따라 결정되는데, 고객이 가입시에 만기환급금의 비율을 전체 납입보험료의 0 ~ 100% 범위에서 선택하면 이에 따라 보험료가 결정되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같은 보장이라도 만기환급금의 비율을 높게 하면 매월 내는 보험료는 올라가고, 만기환급금의 비율을 낮추면 보험료는 내려간다.

 

보험료 납입기간은 5년부터 20년까지 5년 단위로 선택이 가능하고, 보험기간은 일정 기간을 보장하는 15, 20년 만기형과 장기간 보장을 원하는 경우는 80, 100세 만기형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따라서, 고객들은 다양한 특약 선택, 보험료 수준, 보험기간, 보험료 납입기간 본인의 라이프 스타일이나 경제적 여건에 맞는 자신만을 위한 상품 설계가 얼마든지 가능해진다.

 

이밖에 삼성생명 나만의 선택보장보험은 고객들의 편의를 위한 각종 특약과 편의성이 높은 기능도 갖추고 있다.

 

일례로 보험 가입 후 일정 시점에서 보장을 종료나 감액해 해지환급금의 전체나 일부를 연금으로 전환하는 플러스연금전환특약보험료 납입도중 50% 이상인 장해 상태가 됐을 때 이후의 보험료 납입을 면제(실손특약은 제외) 해주는 보험료 납입면제 기능등도 갖추고 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나만의 선택보장보험은 보장은 물론 보험료 까지 모두 고객이 직접 선택하는 자신만을 위한 맞춤형 보험이라며 다양한 선택특약을 활용한다면 1건 가입으로도 사망, 장해, 질병 등에 대해 종합적인 보장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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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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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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