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11번가가 2018년 이후 가장 높은 분기 매출액을 기록했다.
3일 공시를 통해 공개된 11번가(대표 이상호) 2020년 4분기 실적은 매출 1522억원, 영업손실 14억원입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했으며 영업손실은 같은 기간 22억원이 개선됐습니다.
특히 지난해 4분기 매출은 지난 2018년 4분기 이후 2년 중 가장 높은 수치입니다. 11번가는 독립법인 출범 후 매년 수백억원 이상 영업손익 개선을 이뤄오고 있는데 여기에 2분기 연속 매출이 증가하며 성장세를 견조히 했다는 평가입니다.
11번가는 지난해 효율적인 마케팅 비용 집행으로 전년 대비 거래액 두자릿수 성장을 기록하면서도 손익분기점(BEP)에 근접한 영업손실을 기록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지난해 연간 매출은 5456억원으로 전년 대비 151억 늘었습니다. 영업손실은 98억원으로 적자전환했습니다. 11번가는 지난 2019년 흑자전환에 성공한 이후 BEP 수준을 유지할 수 있는 사업운영을 이어가면서 성장과 수익성 동시 달성을 목표로 해왔습니다.
11번가는 올해에도 거래액 두자릿수 성장과 BEP 수준에 근접한 영업손익을 동시에 달성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국내외 사업자와 제휴 확대 ▲실시간 소통 기반 라이브 커머스 강화 ▲당일 배송 등 배송서비스 품질 제고 ▲판매대금에 대한 빠른정산 지속 ▲판매자와 상생협력과 선순환 효과 강조 등을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이상호 11번가 사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도래한 비대면 시대는 이커머스 사업자에게 성장의 기회와 함께 경쟁력을 검증받는 시간이 됐다”며 “11번가는 비대면 소비를 주도하는 라이브커머스 및 선물하기 서비스 강화와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통한 독보적인 쇼핑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