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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물로 계약한 보험, 싱글맘의 사랑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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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pril 17, 2015, 14:04:38

[FC 신(新) 보험정글 탐험기] ⑭"우리 아이들을 지켜주세요"

[컨설턴트 신(新)] 고객님께서 가장 걱정되시는 것은 어떤 건가요?”

글쎄요

이 보장에서는 고객님께서 연금개시 이전에 있어서는 안 되는 큰일이 생겼을 경우에 아이들에게 매달 일정액의 생활비가 나오게 설계했습니다.”

 

순간, 고객의 눈에 눈물이 맺혔다.

 

시골의 작은 마트에서 일하며 아이들 셋을 혼자 키우고 있는 30대 후반의 싱글맘 고객이다. 그는 어떤 보장이 필요한 걸까? 소개를 받고 통화로 설계에 필요한 간단한 정보를 수집한 후 고민에 빠졌다.

 

그는 삶이 고단해서 지난해, 가지고 있던 보험을 모두 해약했다. 현재 받는 월급으로는 충분한 보장을 설계하기는 힘들다고 했다. 하지만 만약에 일어날 수 있는 여러 두려움에 대해 불안과 걱정을 가지고 있었다.

 

특히, 아이들을 먼저 걱정해야 했다. 모든 부모가 같은 마음일 테지만 혼자서 아이들을 키우는 엄마의 마음은 얼마나 더 애틋할까.

 

아직 미혼인 내게는 그 마음을 헤아리는 것이 가장 큰 고민이었다. 그래서 일찍 돌아가신 아버지를 떠올렸다. 53세에 일찍 돌아가신 나의 아버지. 어린 자식들이 크기도 전에 부모가 먼저 떠나는 슬픈 일은 없기를 바라지만, 일어날 수 있는 일이다.

 

싱글맘 고객의 은퇴 나이를 설정하고 그 이전에 큰일이 생겼을 때 매달 일정액의 월급여금이 자녀들에게 지급되도록 했다. 경우에 따라서는 보험가입금액보다 많은 금액을 지급 받을 수 있게 설계했다.

 

녹록지 않은 생활에 보험료를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했다. 30대 후반의 현재 나이를 고려했고 가족력을 살폈다. 최근 병원 방문내용을 확인해보니 질병에 대한 위험은 낮아 보였다. 하지만 40대에 접어드는 시점이라 충분한 의료비 보장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주계약을 작게 하고 보험료를 낮췄다. 대신 부족한 부분은 정기특약으로 보강하고 수술비, 입원비를 더 보장받도록 설계했다. 보험료 납입면제 특약을 추가해 보험료에 대한 걱정을 조금이라도 덜게 했다.

 

현실적으로 자녀학자금, 연금 등 여러 가지 재무 플랜을 세우기가 어려운 상황이었다. 때문에 유연한 설계가 필요했다. 고객이 원하면 보장형 가입 후 일정 시점이 지나면 적립투자형 계약으로 전환할 수 있게 하고 연금보험으로 전환도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3월 말은 제법 봄이 코앞에 온 듯 꽃들도 사람들도 싱그러운 모습을 한껏 뽐내기 시작하는 때였다. 하지만 아이 셋을 키우는 젊은 싱글맘은 눈물을 흘렸다.

 

어떤 의미의 눈물일까? 앞으로 있을 수도 있는 상황에 대한 두려움? 최소한의 안전장치를 마련한 안도의 눈물일지도 모르겠다. 그는 멀리 와줘서 고맙다고, 이 보험은 절대 해약하지 않을 거라고 다짐하면서 연신 고개를 주억거렸다. 고맙다는 인사에 보람을 느끼면서도 표현하기 어려운 감정에 머리가 띵해졌다.

 

인사를 마치고 차에 올라타니 룸미러를 통해 걸어가는 고객이 보였다. 손에 든 청약서 부본과 약관을 가슴에 꼬옥 품고 돌아가는 뒷모습이. 아마도 아이들이 있는 집으로 돌아가는 길이리라. 하아. 이 일은 이성적인 계산만으로 할 수 있는 일이 아닌, 가슴으로 해야 하는 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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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설턴트 新 기자 mirip@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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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면세점, 中여행사협회와 MOU…한·중 MICE 협력 강화

신세계면세점, 中여행사협회와 MOU…한·중 MICE 협력 강화

2025.11.06 08:15:27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면세점이 중국여행사협회 MICE위원회와 한·중 MICE(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관광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은 국내 면세업계 최초로 중국 문화여유부 산하 여행협회와의 공식 협력으로 이뤄졌으며, 경주 APEC 정상회의와 한·중 정상회담을 계기로 양국 교류가 회복되는 시점에 맞춰 진행됐습니다. 지난 5일 서울 중구 신세계디에프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미숙 신세계디에프 영업담당과 리주위안 중국여행사협회 MICE위원회장이 참석했습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의 우수한 MICE 자원 홍보 ▲중국 MICE 단체 관광객 대상 공동 마케팅 ▲면세점 이용 편의 개선 ▲한·중 관광·유통·문화 교류 확대 등 다방면의 협력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중국여행사협회는 문화여유부 관리 아래 운영되는 전국 단위의 여행산업 협력기구로, MICE위원회를 포함해 17개 분회와 약 3,000여 개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MICE위원회는 141개 회원사를 중심으로 국제 포럼과 교류 지원을 수행하며, 중국 MICE 산업의 중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신세계면세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국 MICE 네트워크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현지 MICE 행사 참여를 통해 브랜드 홍보 효과를 높일 계획입니다. 또한 명동점을 비롯한 주요 관광 거점에서 한·중 관광 및 유통 교류를 한층 활성화할 방침입니다. 신세계면세점은 단체관광 중심에서 벗어나, 기업 출장·포상관광 등 고부가가치 비즈니스 관광객 중심으로 영업 구조를 전환하고 있습니다. MICE 단체의 평균 객단가는 일반 관광단체 대비 3~4배 이상 높으며, 현재 외국인 단체관광 매출의 약 35%를 차지합니다. 신세계면세점은 올해 말까지 약 6만 명의 MICE 관광객을 확보하고, 총 14만 명의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기업 방문단 등 비즈니스 관광객에게는 명동점 미디어파사드 웰컴보드 노출 등 맞춤형 환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한·중 교류가 다시 활기를 띠는 시점에서 중국 문화여유부 산하 협회와 협력하게 돼 의미가 크다”며 “MICE 유치 경쟁력을 강화하고 명동을 비롯한 주요 관광지에서 한·중 교류의 새로운 활력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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