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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입보험료 2배 보증, 초저금리 시대의 대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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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06, 2015, 17:04:48

ING생명 '무배당 오렌지 변액연금보험'..중국본토 펀드 등 11종에 투자

[인더뉴스 강자영 기자] “납입보험료의 2배를 보증해드리는 초저금리 시대의 대안입니다.”

 

ING생명은 20~30대의 연금보험가입이 증가에 발맞춰 초저금리 상황에도 한 번 올라간 수익률을 계속 보장하는 변액연금보험 상품을 내놨다. 다시 부상하는 중국본토펀드를 포함해 소비자의 투자 선택권을 넓혔다.

    

ING생명은 다양한 펀드 투자로 높은 수익을 추구하고 수익률이 하락해도 손실을 막아주는 무배당 오렌지 변액연금보험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 상품은 중국본토 펀드를 포함한 11종의 엄선된 국내인덱스, 채권형, 국내·외 펀드를 고객의 투자성향에 맞게 포트폴리오를 설계할 수 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손쉽게 펀드변경이 가능해 시장 상황에 따라 투자계획을 조정할 수 있다. 연간 12회까지 무료로 변경할 수 있다.

 

특히, 이 상품은 스텝업기능을 갖추고 있어 최저연금적립금을 납입보험료의 최대 200%까지 보증한다. 펀드 투자수익률이 단계별 목표기준(100·120·140·160·180·200%)에 도달하면 최저연금적림급으로 보장해 준다.

 

기본보험료의 최고 200%까지 최저연금적립금을 보증하며 이후 수익률이 하락해도 한 번 올라간 최저연금적립금은 떨어지지 않는다. 꾸준히 보험료를 납입한 경우 5년 이후 시점부터 매월 보험료의 1.0%~2.0%를 추가 적립하는 장기납입 보너스도 제공한다.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보험료 납입이나 연금 수령 시기를 설정할 수 있다긴급자금이 필요할 때는 수수료 없이 중도인출이 가능하고 보험료 납입일시중지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여유자금이 생기면 추가납입제도를 통해 보험료를 유연하게 납입할 수 있다.

 

종신연금형, 확정연금형, 상속연금형, 실적연금형, 장기간병종신연금형 등에서 선택이 가능하다. 조기연금개시 옵션을 활용할 경우에는 거치기간과 무관하게 연금을 개시할 수 있다.

 

곽광오 상품부문 상무는 최근 자체 고객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대의 보험 가입률이 높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2030세대들이 초저금리 시대에 노후 자금을 효과적으로 확보할 수 있도록 수익성과 안정성을 고루 갖춘 상품을 출시한 것이라고 말했다.

 

상품 가입은 0세부터 70세까지며 기본보험료는 15만원부터다. 상품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ING생명 FC(재정컨설턴트)와 콜센터(1588-5005)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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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자영 기자 shineja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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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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