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Major Company 대기업

“코드제로 A9 배터리 최고”...LG전자, 미국 코스트코 리뷰 살펴보니···

URL복사

Tuesday, March 03, 2020, 16:03:17

작년 1월 미국 시장서 출시한 LG 코드제로 A9 소비자 호평..다이슨과 품질 비교
컨슈머리포트서 경량 무선청소기 추천 1위..“코드제로 배터리·소음 등 품질 만족해”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LG전자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이 국내에 이어 미국 시장에서도 훈풍이 불고 있습니다. 코드제로 A9은 미국 시장에서 영국의 다이슨과 프리미엄 제품 라인에서 경쟁하는 가운데, 최근 코드제로 A9에 대한 소비자 호평이 어어지고 있습니다.

 

3일 미국의 최대 유통채널인 코스트코 온라인몰에 판매되는 LG전자 코드제로 A9의 소비자 리뷰에서 5점 만점에 4.5점을 기록했습니다. 코드제로가 미국 시장에 본격 진출한지 1여년 만에 실구매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은겁니다.

 

◇ 보급형 무선청소기 강세 속 LG 코드제로 프리미엄 시장 개척

 

현재 미국 시장에서는 보급형 무선청소기 브랜드 ‘샤크’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작년 컨슈머리포트가 추천한 8개 무선청소기 중 1~6위 모두 샤크 무선청소기가 차지했는데요. 이 제품들은 성능은 프리미엄보다 뒤쳐지지만 가격이 300달러 이하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내세운 것이 특징입니다.

 

LG전자 코드제로 A9은 지난 2019년 미국 시장에 진출했는데요. 현재 가격이 600달러 이상으로 판매돼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제품군으로 분류됩니다. 미국 시장 내 프리미엄 무선청소기는 티네코 퓨어원 S12와 다이슨, 코드제로 A9 등이 경쟁하고 있습니다.

 

앞서 LG전자는 코드제로 A9을 앞세워 국내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시장 장악에 나서고 있는데요. 영국의 다이슨이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시장을 개척해 한 때 점유율이 90% 가까이 치솟았지만, 국내 브랜드인 LG와 삼성 제품이 나오면서 점유율이 반토막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이 과정에서 LG전자 코드제로 A9의 점유율이 고공행진했고, 지난 2018년 물걸레를 탑재한 코드제로 신제품이 나오면서 현재 무선청소기 시장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 코스트코 리뷰 1108 중 836명 만점..다이슨과 비교 평가서 우위

 

코스트코 온라인몰에서 LG전자 코드제로 A9에 대한 소비자 평가는 ▲배터리 ▲모터 ▲소음 ▲전원 버튼 ▲무게 ▲흡입력 등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가 주를 이뤘습니다. 코드제로 A9에 대한 리뷰 평가를 한 1108명 중 836명이 5점 만점을, 146명이 4점을 주면서 1000명이 제품에 대한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눈에 띄는 점은 영국의 ‘다이슨’ 제품과 비교한 리뷰가 적지 않다는 점입니다. 이들은 공통적으로 코드제로 A9의 듀얼 배터리와 전원 버튼, 가벼운 무게 등을 장점으로 꼽으면서 다이슨 V시리즈와 비교했습니다.

 

일례로, 한 사용자는 “이전에 무선청소기 다이슨을 사용했는데, 8개월 만에 고장이 났다”며 “엘지 코드제로로 바꿨는데, 집 전체를 청소해도 배터리가 남고, 계속 버튼을 누르고 있지 않아도 좋다”고 남겼습니다.

 

또 다른 사용자는 “3세대에 걸쳐 다이슨 무선청소기를 사용했는데, 모두 고장이 났다”며 “코드제로를 구매했는데, 정말 조용하고 배터리도 여유있고, 물청소도 할 수 있어서 편하다”고 호평했습니다.

 

LG전자가 미국 시장에 진출하기전 다이슨이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시장을 장악했는데요. 하지만 작년 다이슨은 컨슈머리포트 평가 대상에서 제외되는 굴욕을 맞았는데요. 당시 컨슈머리포트 자체 조사 결과, 다이슨 청소기 구매자 절반 이상이 5년 이내 고장 나거나 고장날 가능성이 높다고 답했습니다.

 

반대로 LG 코드제로 A9은 미국 시장 출시 7개월 만에 미국 최대의 소비자 전문지 컨슈머리포트 평가에서 10위 안에 들었고, 작년 9월 평가에서 100점 만점에 86점을 받으면서 상위 추천 제품에 등극했습니다.

 

올해 1월 평가에서는 ‘스틱형 경량제품’ 부문 1위로 LG 코드제로 A9을 선정했는데요. 스틱청소기 중 2.72kg 이하 가벼운 제품 대상 경쟁력 평가에서 코드제로 A9은 카페트, 맨바닥, 구석 청소 3개 항목에서 10점 만점을 받았습니다.

 

LG전자 관계자는 “미국 시장 내 무선청소기 점유율을 정확하게 공개할 수는 없지만, 작년과 올해 LG 코드제로 A9 제품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GC녹십자, AI 머신러닝 기반 ‘혈우병 관절병증 예측 모델’ 개발

GC녹십자, AI 머신러닝 기반 ‘혈우병 관절병증 예측 모델’ 개발

2025.11.06 14:54:55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한국혈우재단과 서울대학교 약학대학과 함께 ‘혈우병 환자의 관절병증 예측 모델’ 개발에 착수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 4월 GC녹십자의 제안으로 시작됐으며, 국내 기업이 혈우병 환자의 관절병증을 AI 기반으로 예측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은 처음입니다. 혈우병 환자는 혈액응고인자 부족으로 인해 작은 충격에도 관절 내 출혈이 잦고, 반복될 경우 만성 관절 손상으로 이어집니다. 세계혈우연맹(WFH)과 유럽 혈우병 치료 표준화 위원회(EHTSB)는 이를 예방하기 위해 주기적인 관절 건강 모니터링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예방 요법은 관절 출혈을 줄이는 핵심 치료법으로, 3세 이전에 시작할 경우 정상적인 관절 기능을 유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실제 국제 연구 결과에 따르면 3세 미만 소아 환자 중 예방 요법군의 관절병증 발생률은 7%에 불과했으나, 필요시 치료군은 45%에 달했습니다. 또한, 청소년 및 성인 환자 대상 연구에서도 예방 요법군이 연간 출혈 빈도와 삶의 질 지표에서 개선 효과를 보였습니다. 국내 중증 혈우병 환자의 약 70%가 관절병증을 겪고 있지만 예방 요법 시행률은 낮은 상황입니다. 이에 GC녹십자는 약 20년간 축적된 국내 혈우병 환자의 실사용 빅데이터(Real-World Big Data)에 AI 머신러닝 기술을 적용해 환자별 관절 손상 예측 모델을 개발할 계획입니다. 이 모델은 ‘그린모노’, ‘그린진에프’ 등 자사 혈우병 치료제를 사용하는 환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의료진이 최적의 치료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설계됩니다. 회사는 내년까지 모델 개발을 완료하고, 하반기 중 연구 결과를 국제 학술지에 투고할 예정입니다. 최봉규 GC녹십자 AID(AI&Data Science) 센터장은 “왑스-헤모(WAPPS-HEMO)에 이어 국내 혈우병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플랫폼을 지속 확장하고 있다”며 “AI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한 정밀 의료를 통해 환자 중심 치료 환경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GC녹십자는 2022년부터 개인 맞춤형 소프트웨어 ‘왑스-헤모(WAPPS-HEMO)’를 통해 환자의 약동학적 프로파일에 따른 최적 투여 용량과 간격을 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