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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드제로 A9 배터리 최고”...LG전자, 미국 코스트코 리뷰 살펴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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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03, 2020, 16:03:17

작년 1월 미국 시장서 출시한 LG 코드제로 A9 소비자 호평..다이슨과 품질 비교
컨슈머리포트서 경량 무선청소기 추천 1위..“코드제로 배터리·소음 등 품질 만족해”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LG전자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이 국내에 이어 미국 시장에서도 훈풍이 불고 있습니다. 코드제로 A9은 미국 시장에서 영국의 다이슨과 프리미엄 제품 라인에서 경쟁하는 가운데, 최근 코드제로 A9에 대한 소비자 호평이 어어지고 있습니다.

 

3일 미국의 최대 유통채널인 코스트코 온라인몰에 판매되는 LG전자 코드제로 A9의 소비자 리뷰에서 5점 만점에 4.5점을 기록했습니다. 코드제로가 미국 시장에 본격 진출한지 1여년 만에 실구매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은겁니다.

 

◇ 보급형 무선청소기 강세 속 LG 코드제로 프리미엄 시장 개척

 

현재 미국 시장에서는 보급형 무선청소기 브랜드 ‘샤크’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작년 컨슈머리포트가 추천한 8개 무선청소기 중 1~6위 모두 샤크 무선청소기가 차지했는데요. 이 제품들은 성능은 프리미엄보다 뒤쳐지지만 가격이 300달러 이하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내세운 것이 특징입니다.

 

LG전자 코드제로 A9은 지난 2019년 미국 시장에 진출했는데요. 현재 가격이 600달러 이상으로 판매돼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제품군으로 분류됩니다. 미국 시장 내 프리미엄 무선청소기는 티네코 퓨어원 S12와 다이슨, 코드제로 A9 등이 경쟁하고 있습니다.

 

앞서 LG전자는 코드제로 A9을 앞세워 국내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시장 장악에 나서고 있는데요. 영국의 다이슨이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시장을 개척해 한 때 점유율이 90% 가까이 치솟았지만, 국내 브랜드인 LG와 삼성 제품이 나오면서 점유율이 반토막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이 과정에서 LG전자 코드제로 A9의 점유율이 고공행진했고, 지난 2018년 물걸레를 탑재한 코드제로 신제품이 나오면서 현재 무선청소기 시장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 코스트코 리뷰 1108 중 836명 만점..다이슨과 비교 평가서 우위

 

코스트코 온라인몰에서 LG전자 코드제로 A9에 대한 소비자 평가는 ▲배터리 ▲모터 ▲소음 ▲전원 버튼 ▲무게 ▲흡입력 등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가 주를 이뤘습니다. 코드제로 A9에 대한 리뷰 평가를 한 1108명 중 836명이 5점 만점을, 146명이 4점을 주면서 1000명이 제품에 대한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눈에 띄는 점은 영국의 ‘다이슨’ 제품과 비교한 리뷰가 적지 않다는 점입니다. 이들은 공통적으로 코드제로 A9의 듀얼 배터리와 전원 버튼, 가벼운 무게 등을 장점으로 꼽으면서 다이슨 V시리즈와 비교했습니다.

 

일례로, 한 사용자는 “이전에 무선청소기 다이슨을 사용했는데, 8개월 만에 고장이 났다”며 “엘지 코드제로로 바꿨는데, 집 전체를 청소해도 배터리가 남고, 계속 버튼을 누르고 있지 않아도 좋다”고 남겼습니다.

 

또 다른 사용자는 “3세대에 걸쳐 다이슨 무선청소기를 사용했는데, 모두 고장이 났다”며 “코드제로를 구매했는데, 정말 조용하고 배터리도 여유있고, 물청소도 할 수 있어서 편하다”고 호평했습니다.

 

LG전자가 미국 시장에 진출하기전 다이슨이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시장을 장악했는데요. 하지만 작년 다이슨은 컨슈머리포트 평가 대상에서 제외되는 굴욕을 맞았는데요. 당시 컨슈머리포트 자체 조사 결과, 다이슨 청소기 구매자 절반 이상이 5년 이내 고장 나거나 고장날 가능성이 높다고 답했습니다.

 

반대로 LG 코드제로 A9은 미국 시장 출시 7개월 만에 미국 최대의 소비자 전문지 컨슈머리포트 평가에서 10위 안에 들었고, 작년 9월 평가에서 100점 만점에 86점을 받으면서 상위 추천 제품에 등극했습니다.

 

올해 1월 평가에서는 ‘스틱형 경량제품’ 부문 1위로 LG 코드제로 A9을 선정했는데요. 스틱청소기 중 2.72kg 이하 가벼운 제품 대상 경쟁력 평가에서 코드제로 A9은 카페트, 맨바닥, 구석 청소 3개 항목에서 10점 만점을 받았습니다.

 

LG전자 관계자는 “미국 시장 내 무선청소기 점유율을 정확하게 공개할 수는 없지만, 작년과 올해 LG 코드제로 A9 제품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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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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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신평 “NH투자증권 증자, 자본적정성·사업경쟁력·유동성 대응 강화될 것”

한신평 “NH투자증권 증자, 자본적정성·사업경쟁력·유동성 대응 강화될 것”

2025.08.04 17:15:15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신용평가사인 한국신용평가(한신평)이 NH투자증권이 추진중인 유상증자에 대해 "NH투자증권이 자본적정성이 제고되고 사업경쟁력과 유동성 대응능력이 강화될 전망"이라며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이와 관련 NH투자증권은 지난달 31일 65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결정했습니다. 3자배정 방식이며 최대주주인 NH농협금융지주가 전액 인수합니다. 유상증자 목적은 금융당국에 종합투자계좌(IMA) 사업자로 선정되기 위해 자본요건을 충족하기 위한 것입니다. 증자가 이뤄지면 NH투자증권 자기자본은 6월말 현재 7조5000억원에서 8조원 이상으로 늘어나게 됩니다. 또한 농협금융지주의 NH투자증권 지분율은 57.54%에서 61.9%로 높아집니다. 증자자금은 오는 8일 납입되고 25일에 신주가 상장될 예정입니다. 오지민 한신평 수석연구원은 4일 보고서를 통해 "유상증자로 자기자본 규모가 확대되면 자본적정성 지표가 제고되고, 유상증자를 통해 조달한 자금은 리테일 대출 재원, IB 비트레이딩 자산 투자재원으로 사용할 계획으로 자본력 개선을 통해 사업경쟁력이 강화될 전망"이라고 평가했습니다. 또 "유상증자 자금 유입으로 중단기적으로 유동성 대응능력이 강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IMA 인가가 이루어질 경우 발행어음과 달리 장기로 조달이 가능해 수신기반 다변화와 장기성 투자자산과의 유동성 만기 매칭 관점에서도 긍정적"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와 함께 "NH투자증권 시장지위, 재무안정성, 증권업권 최고 수준인 현재 최종 신용등급(AA+) 등을 감안할 때 금번 유상증자 결정이 신용도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이라며 "향후 IMA 사업인가 여부와 이익창출력 강화, 시장지위 개선 여부, 재무안정성 관리 수준 등에 대한 중장기적인 모니터링은 필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농협금융지주에 대해서도 "농협금융지주는 6500억원의 투자금액을 회사채 발행 등 외부조달과 보유 현금성자산으로 조달할 전망"이라며 "유상증자를 반영한 농협금융지주의 이중레버리지비율은 2025년 3월말 114.9% 대비 소폭 상승한 117.9%로 예상되는데, 이는 2025년 3월말 은행금융지주 평균 수준 108%를 소폭 상회하는 수준이나 자금투입규모가 자기자본(3월말 현재 36조3000억원) 대비 크지 않기 때문에 농협금융지주의 실질적인 재무안정성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하다"고 평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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