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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코로나19 영향 속 디지털 채널 실적 양호...‘매수’-D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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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19, 2020, 08:02:41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DB금융투자는 19일 아모레퍼시픽(090430)에 대해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부정적 영향에도 올해 디지털 채널 성장세는 강해질 것으로 전망하며 목표주가 25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박현진 DB금융투자 연구원은 “코로나19 확산 영향으로 면세 채널 영업일수와 트래픽이 소폭 감소하면서 면세 실적이 부진한 것으로 파악된다”며 “반면 역직구몰의 실적은 우려했던 수준보다 견조하게 수요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어 “면세 채널의 성장 가정을 보수적으로 유지하되 디지털 채널에 대해서는 우려를 잠시 접어도 무난할 것”이라며 “소셜커머스, 오픈마켓 등에서의 매출 성장이 높아 올해 1분기에도 디지털 채널 성장세는 이전 분기 성장흐름을 유지하거나 강해질 가능성도 있다”고 덧붙였다.

 

박 연구원은 “설화수와 헤라, 프리메라를 중심으로 중국 내 마케팅 비용 집행이 늘어나는 추세”라며 “브랜드별 컨셉을 강조하는 전략은 모멘텀이 약했던 브랜드들의 가치를 제고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이니스프리와 에뛰드의 저성과 매장 구조조정 속도가 빨라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영업비용의 효율성 검토로 판관비 부담을 낮추고자 하는 노력도 보일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2월말이면 좀 더 코로나 영향에 대해 기업들의 톤이 분명해질 것으로 보인다”며 “아직은 불확실성이 높아 적극적으로 매수 대응을 권하기 어렵지만 중장기로 보면 일시적 조정이고 메리트가 높은 가격대임은 분명하다”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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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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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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