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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오리온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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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23, 2019, 09:12:14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오리온그룹(회장 담철곤)이 2020년 정기 임원인사와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한국 법인에서는 연구소장 이승준 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되면서, 신설된 글로벌연구소장으로 선임됐습니다.

 

이 사장은 지난 1989년 오리온에 입사해 상품개발팀장, 중국 법인 R&D부문장을 거쳐, 2015년부터 오리온 연구소장을 맡아왔습니다.

 

오리온의 대표 상품인 ‘꼬북칩’을 비롯해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 ‘생크림파이’, ‘치킨팝’, ‘단백질바’ 등을 잇따라 히트시켰고, 2017년부터는 글로벌 R&D를 총괄하며 중국·베트남·러시아를 비롯해 해외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는 신제품을 지속 탄생시켰다는 평입니다.

 

이와 함께 박성규 재경부문장은 부사장으로 승진, 지원본부장으로 선임됐습니다. 박 부사장은 2015년 오리온에 입사한 뒤 재경업무를 총괄하며 회사의 체질을 개선하고 효율 경영 체제 기반을 구축해 그룹의 성장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입니다.

 

베트남 법인에서는 김재신 연구소장이 대표이사로 신규 선임, 전무로 승진했습니다. 러시아 법인에서는 생산부문장 박종율 상무를가, 오리온제주용암수에서는 운영총괄 허철호 상무가 각 법인 대표이사로 선임됐습니다.

 

중국 법인에서는 오리온이 1993년 중국에서 사업을 시작한 이후 26년 만에 처음으로 중국인 공장장이 배출됐습니다. 회사 측은 “광저우 공장과 셴양 공장에 현지인이 공장장으로 발탁됐다”며 “탁월한 성과를 창출한 현지 채용 직원들에게 향후 강한 동기와 비전을 제시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오리온은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신속한 의사결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대팀제를 도입하는 조직개편도 함께 단행했습니다. 한국 법인의 경우 기존 16부문 60팀에서 4본부 17팀으로 개편됐고, 효율적 지원체제 구축을 위해 지원본부가 신설됐습니다. 중국·베트남·러시아 법인도 2~4개 본부 체제로 개편됐습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이번 인사와 조직개편은 성과주의 인사원칙 아래 제품 경쟁력과 효율 경영에 기반한 성장을 지속하기 위한 체제 확립에 중점을 뒀다”고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한편, 오리온 그룹의 정기 임원인사는 아래와 같습니다.

 

▲오리온그룹

 

◇ 승진

 

<사장> ▶이승준 (한국법인 글로벌연구소장)

 

<대표이사> ▶김재신 (베트남법인) ▶박종율 (러시아법인) ▶허철호 (오리온제주용암수)

 

<부사장> ▶박성규 (한국법인 지원본부장)

 

<전무> ▶하상일 (한국법인 지원본부 법무팀장) ▶한용식 (한국법인 해외사업팀장) ▶박세열 (중국법인 지원본부장)

 

◇ 위촉변경

 

<상무> ▶강기명 (중국법인 마케팅팀장) 문영복 (베트남법인 R&D본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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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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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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