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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수돌침대, ‘사회적책임을 다하는 우수기업’에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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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07, 2012, 16:05:19

따뜻한 제품을 만드는 기업이미지처럼 훈훈한 나눔경영 실천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2일 -- 장수돌침대가 지난 4월 30일 서울 밀레니엄힐튼 호텔에서 열린 2012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 콘퍼런스에서 ‘사회적책임을 다하는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콘퍼런스는 디지틀조선일보가 주최하고 지식경제부·환경부·고용노동부가 후원하였다.

 

장수돌침대’로 유명한 장수산업(회장 최창환, www.jangsoo.com)은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은 강소기업이다. 1992년 당시 생소했던 돌침대를 시장에 내놓은 후, 현재 1500억원대로 추정되는 건강침대 산업군에서 약 25%의 판매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다.

 

최창환 회장은 충청도 출신으로 상경해 고생했던 경험 때문에 소외계층을 위한 지원에 관심이 많고 적극적으로 실천한다. 장수산업은 특히 장애인과 노인 등을 지원하고 있다.

 

우선 기업의 히트상품인 장수돌침대를 무료로 기증하고 있다. 그 동안 경기도 광주시의 장애인재활시설인 ‘은혜동산’에 는 돌침대와 붙박이장롱을, 충북 괴산군의 22개 경로당에는 43개의 돌침대를 기증했다. 또 일본군 위안부 할머니들의 안식처인 ‘나눔의 집’, 인천에 위치한 미혼모 자활시설, ‘자살방지 생명의 전화’ ‘루푸스를 이기는 사람들’ ‘장애인 재활시설인 삼육재활원’ ‘서울시 할아버지할머니 한마음축제’ 등 여러 단체에 매년 정기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2010년에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정기탁을 통해 독거노인·장애인가정·조손가정 등 총 1000가정에 3억 원 상당의 온돌매트를 지원했고, 대한장애인체육회와 에덴복지법인에 각각 2억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했다. 작년에는 천안함 유가족과 연평해전 유가족에게 6억원 이상의 제품을 후원했다.

 

2002년 태풍 루사로 피해를 입은 강릉과 김천지역에는 대표와 직원들이 직접 온돌매트 1,000장과 라면·휴지·생수 등 4억3천여 만원 상당의 물품을 컨테이너에 싣고 수해현장을 찾았다. 또 2004년엔 대한민국 장애인올림픽 국가대표선수단에 특수 제작한 옥돌매트 1억 원 상당을 기증했으며, 태릉선수촌에도 물리치료용 돌침대를 기증했다.

 

지난 20여 년 간 이 회사의 도움을 받은 사람은 약 1만 5천명에 이른다. 최창환 회장은 “내가 남들보다 돈을 조금 더 벌게 된 것을 일종의 ‘보너스’로 생각하기 때문에 가급적 많이 환원하고 싶다. 특히 온열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인 만큼 추운 겨울 연탄을 지게에 메고 오르막을 오르는 사람들이 조금이라도 더 편하게 따뜻한 겨울을 나는데 도움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2012 사회적책임을 다하는 기업에는 사기업 부문 KB국민은행·(주)롯데리아-엔제리너스커피·반얀트리클럽앤스파서울·삼성전자(주)·(주)스타벅스코리아·신한생명보험(주)·신한카드(주)·에스케이씨앤씨(주)·웅진코웨이(주)·(주)장수산업 장수돌침대·(주)코리아세븐·(주)하림·한국짐보리(주)짐월드·한국P&G판매유한회사·한세실업(주)·현대자동차(주)·A+에셋·DGB금융그룹·KB금융그룹·KTB투자증권·KYK김영귀환원수(주) 등이, 공기업 부문에는 고려대학교·방사성폐기물관리공단·한국도로공사 등이 선정되었다.

 

현재 장수돌침대를 생산, 판매하고 있는 장수산업은 20여년 동안 꾸준히 건강침대를 판매해 오고 있어 50만 여명의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는 건강침대 대표기업이 되었다. 1990년대에는 대한민국에 돌침대를 알리고 대중화하는데 힘을 쏟았으며 2000년에 중국 상해 인근 짜산현에 현지법인을 설립하여 중국 및 아시아시장 공략에 나섰으며 2010년 부터는 유럽, 미주지역 수출에 힘을 쏟고 있다. 현재 중국에 300개, 미국에 15개의 대리점을 확보하고 있다.

 

장수돌침대는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변화를 시도한 노력덕분으로 1997년 ‘독일 신기술 발명 전 의료기기부문 금메달’, 2002년 ‘장영실 과학문화상 금상’, 2004년 ‘국세청장 표창’, 2005년 ‘월드베스트브랜드 대상’, 2006년 ‘기술혁신경영대상’, 2009년 ‘무역의 날 백만불 수출 탑’, 2009년 ‘애프터서비스만족지수 1위’, 2010년 조선일보 ‘소비자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2011~2012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2011년 한국표준협회가 선정하는 ‘한국 소비자 웰빙 지수 1위’, 200만 여명의 소비자분들이 직접 투표하여 뽑아주신 ‘2011 올해의 브랜드 대상’ 을 5년 연속으로 수상하기도 하였고 2004년에는 기술력을 인정받아 ‘대통령표창’도 수상한 바 있다.

 

업체 관계자는 “별이 다섯 개라는 TV-CF를 통해 소비자와 보다 가까워진 장수돌침대가 유명한 만큼 유사상품을 제조하여 판매하는 업체도 늘어나고 있어 소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망된다.”고 하였다.


출처: 장수돌침대
홈페이지: http://www.jangso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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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 기자 web@mymedi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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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그룹, 고객자산 1000조원 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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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8.25 10:28:38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미래에셋그룹의 고객자산(AUM)이 1000조원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7월말 기준 미래에셋그룹의 총 AUM이 약 1024조원으로 집계됐습니다. 국내 자산이 752조원, 해외 자산은 272조원 규모입니다. 세부적으로 보면 ▲미래에셋증권 549조원(국내 471조원, 해외 78조원) ▲미래에셋자산운용 430조원(국내 236조원, 해외 194조원) ▲미래에셋생명 등 기타 계열사가 국내외 45조원입니다. 이번 기록은 미래에셋이 1997년 7월 자본 100억원으로 창립한 이후 28년만에 달성한 성과입니다. 특히 지난해말 AUM 906조6000억원을 기록한데 이어 8개월만에 100조원 넘게 늘어나며 초고속 성장을 했습니다. 성과 배경엔 미래에셋그룹의 글로벌 전략이 있습니다. 미래에셋그룹은 2003년 홍콩 진출을 시작으로 미국, 영국, 인도 등으로 꾸준히 확장 전략을 펼쳤습니다. 그 결과 미래에셋그룹은 자기자본 23조원, 19개 지역에서 52개 해외법인·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외 임직원 수만 약 1만6000명의 국내 대표 ‘글로벌 투자전문그룹’으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박현주 미래에셋그룹 회장은 일찍부터 “한국 기업은 해외경영을 통해 국부를 창출하고 과감한 해외시장 진출을 통한 인수합병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들어가야 한다”고 역설하며 적극적이고 과감한 전략적 인수합병(M&A)과 투자를 진행해왔습니다. 지난해 11월에는 인도 현지에서 미래에셋쉐어칸 인수를 완료하며 글로벌 비즈니스 경쟁력을 더욱 확보할 수 있는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습니다. 장기성장하고 있는 인도 증권업계를 선점하고 그룹 차원으로 비즈니스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포석입니다. 글로벌 전략은 성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미래에셋그룹의 올해 상반기 누적 기준 세전이익은 약 1조4300억원(계열사별 단순 합산)이며, 이 가운데 33%인 4776억원은 해외 비즈니스에서 나왔습니다. 또한 미래에셋증권 해외법인은 상반기 2238억원의 세전이익을 거두었고, 특히 지난해 4분기 미국법인이 창사 이래 최대실적을 달성했습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전 세계에서 총 232조원 규모의 상장지수펀드(ETF)를 운용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이는 국내 전체 ETF 시장규모인 약 226조원을 웃도는 규모이자 글로벌 ETF운용사 중 12위에 해당합니다. 미래에셋그룹 관계자는 “미래에셋은 Client First 정신을 바탕으로 업계 최대 규모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투자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장기적인 성장을 목표로 끊임없이 노력하는 글로벌 투자전문그룹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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