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Policy 정책

추석 연휴 ‘12일 오전 ·13일 오후’에 고속도로 가장 혼잡

URL복사

Wednesday, September 11, 2019, 13:09:31

하루 평균 671만명 이동...승용차·버스·철도 순으로 이용
12일~14일, 고속도로 이용하는 모든 차량 통행료 면제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올 추석 연휴 중 추석 전날인 12일 오전과 추석 당일인 13일 오후에 고속도로가 가장 혼잡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추석은 귀성 기간이 짧아 귀경길보다는 귀성길에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10일 국토교통부는 11일부터 15일까지 5일을 추석 연휴 특별교통대책 기간으로 정했다. 국토부는 해당 기간에 총 3356만명, 하루 평균 671만명이 이동하며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차량 수는 1일 평균 512만대로 예측했다.

 

한국교통연구원이 실시한 교통수요 조사결과에 따르면 추석날(13일)에 최대 897만명이 이동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용 교통수단은 승용차가 86.3%로 가장 많고 ▲버스 8.7% ▲철도 3.9% ▲항공기 0.6% ▲여객선 0.5% 순으로 조사됐다.

 

조사결과 추석 전날인 12일 오전 시간대(09시∼12시)에 귀성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귀경은 귀성객과 여행객이 동시에 몰리는 추석날(13일) 오후 시간대(12시~15시)에 가장 혼잡할 것으로 예상된다.

 

승용차 이용 시 고속도로 최대 소요시간은 귀성의 경우 ▲서울-대전 4시간 40분 ▲서울~부산 8시간 30분 ▲서울~광주 7시간 10분 ▲서서울~목포 8시간 30분 ▲서울~강릉 4시간 40분 등이다. 귀경은 ▲대전~서울 4시간 20분 ▲부산~서울 8시간 30분 ▲광주~서울 6시간 50분 ▲목포~서서울 7시간 30분 ▲강릉~서울이 4시간 20분 정도 걸릴 것으로 예측된다.

 

한편, 12일 0시부터 14일 24시 사이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모든 차량을 대상으로 고속도로 통행료가 면제된다. 또한, 11일부터 15일까지 경부선·영동선 고속도로에서 버스전용차로제가 오전 7시부터 다음날 새벽 1시까지 4시간 연장 운영된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배너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