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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비 엇갈린 건조기...LG ‘트롬’ 주춤 속 삼성 ‘그랑데’ 판매율 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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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28, 2019, 18:08:27

전체 의류건조기 성장 둔화 속 삼성전자 그랑데 8월 판매율 1월보다 3배 증가
LG전자 트롬건조기, 자동세척기능 문제로 판매 저조..소보원, 조사결과 발표 예정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올 여름 건조기 시장에서 삼성전자와 LG전자가 희비가 엇갈렸다. 그 동안 건조기 시장에서 LG트롬이 점유율 1위를 유지해 왔는데, 최근 자동세척기능 문제로 소비자와 갈등을 빚으면서 판매가 주춤하기 때문이다. 그 사이 삼성전자의 건조기 판매량이 기존보다 3배 늘어나며 순항하고 있다.

 

28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8월 건조기 판매실적이 1월과 비교해 약 3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건조기 판매 비수기인 여름철에도 판매량이 늘어나면서 계절적 요인에 구애받지 않고, 판매 호조를 보인 것으로 분석했다.

 

◇ 삼성 ‘그랑데’ 연초 대비 판매량 3배 증가..해외 호평도 이어져

 

 

삼성전자 건조기 ‘그랑데’의 최근 3개월 동안 판매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건조기 판매량이 비교적 높은 겨울과 비교해도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는 것. 특히 6월~8월까지 그랑데 판매량은 1월보다 3배 가량 증가했다. 특히 7월 판매량은 최고치를 기록했다.

 

삼성 건조기 그랑데에 대한 해외 매체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미국 제품 평가 전문 매체 ‘리뷰드닷컴’은 삼성 건조기가 표준, 소량·쾌속, 이불, 섬세 의류 건조 등 전 코스에서 완벽한 건조 결과를 보였다고 호평했다. 또 ‘에어살균’, ‘구김방지’ 등 기능 설정이 가능한 것도 장점으로 꼽았다.

 

특히 삼성전자의 인공지능 플랫폼 빅스비(Bixby)를 통해 음성인식으로 건조기를 조작할 수 있다는 점을 높게 평가했다. 미국 리빙 전문지 ‘더 스프루스(The Spruce)’는 ‘2019년 최고의 세탁기·건조기 세트 9선’에서 삼성 건조기와 세탁기를 종합 부문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했다.

 

건조기 디자인과 기능에 대한 호평도 나왔다. 대용량 건조 기능을 갖췄음에도 좁은 세탁실이나 장 안에 세트로 넣을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는 점과 12가지 건조 기능과 온도 조절 옵션도 장점으로 꼽혔다.

 

◇ LG트롬, 먼지 사태로 소비자 ‘뭇매’..29일 대책 발표 예정

 

 

LG전자는 올해 여름 건조기 판매에 고전을 면치 못 하고 있다. 지난 5월 LG트롬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건조기의 콘덴서 자동세척 기능이 먼지를 유발한다는 소비자 지적이 제기된 이후 건조기 먼지 사태가 걷잡을 수 없는 속도로 퍼져 나갔다. 소비자원에 수 천건 이상 민원이 접수된 데 이어 청와대 청원게시판에도 LG트롬 건조기에 대한 민원글이 쇄도했다.

 

LG전자는 “건조기 자체 문제는 아니다”고 해명했지만, 이번 건조기 먼지 사태 이후 휘청거리고 있다. 건조기 시장 점유율 90%에 육박했던 LG트롬의 올 여름 판매가 급감한 것으로 전해졌다. LG트롬 건조기 판매가 저조하면서 전반적인 건조기 시장이 둔화됐다.

 

한 유통채널 관계자는 “올해 여름 LG트롬 건조기 판매가 굉장히 저조한 편이어서 전반적인 건조기 시장이 둔화됐다”며 “다만, 삼성전자 건조기가 치고 올라오면서 LG와의 점유율을 상당히 좁혔다”고 말했다.

 

LG전자 내부 고민도 깊어지고 있다. 하반기 LG전자는 새로운 모델의 건조기를 출시할 예정이었지만, 콘덴서 자동세척 사태가 확산되면서 출시일을 확정하지 못 하고 있다. 한 업계 관계자는 “LG전자가 8월 중으로 건조기 신모델을 내놓을 예정이었지만, 일정을 돌연 연기했다”며 “내달 중으로 결정되지 않나 싶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한국소비자원은 LG전자 건조기 콘덴서 자동세척 사태에 대한 조사를 마무리 중이다. 29일경 소보원은 LG전자 건조기 문제점과 개선책을 내놓을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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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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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 유럽 주요국 이탈리아서 전 제품 입찰 수주 확대

셀트리온, 유럽 주요국 이탈리아서 전 제품 입찰 수주 확대

2025.08.12 09:21:3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셀트리온은 자가면역질환 치료제와 항암제가 유럽 주요 5개국(EU5) 중 하나인 이탈리아에서 수주 성과를 지속하며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셀트리온 이탈리아 법인은 올해 초 4개 주정부 입찰에 이어 최근 베네토, 트렌티노 알토아디제, 사르데냐 지역에서 스테키마(성분명 우스테키누맙) 낙찰을 추가로 확보했습니다. 상반기에만 7개 주에서 성과를 올렸으며 내년 5월까지 제품을 공급할 예정입니다. 스테키마는 이탈리아에서 올해 1월 출시됐습니다.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 제품군(IV·SC)도 수주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탈리아 움브리아주에서는 램시마가 인플릭시맙 입찰을 따냈고 풀리아주에서는 램시마SC가 재계약에 성공해 2027년 5월까지 공급됩니다. 특히 사르데냐주에서 인플릭시맙 피하주사 단독 입찰이 신설되면서 램시마SC는 이탈리아 내 20개 주정부 모두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에 따르면 올해 1분기 기준 램시마 제품군의 합산 점유율은 66%를 기록했습니다. 아달리무맙 성분 치료제 유플라이마도 라치오와 움브리아주에서 판매 중이며 경쟁 제품보다 3년 늦게 출시됐음에도 점유율 52%를 기록하며 절반 이상 처방을 확보했습니다. 항암제 부문에서는 트룩시마(성분명 리툭시맙)와 베그젤마(성분명 베바시주맙)가 라치오주와 움브리아주 입찰에서 각각 낙찰돼 공급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허쥬마(성분명 트라스투주맙)까지 포함한 항암제 3종 모두 처방 상위 그룹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하반기에도 추가 입찰이 예정돼 공급 확대가 전망됩니다. 셀트리온은 2020년 이탈리아에 직판 체제를 도입한 이후 현지 입찰기관과 의료진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가격 전략, 공급 안정성,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시장을 공략해 왔습니다. 하반기 신규 바이오시밀러 출시로 포트폴리오가 확장되면 고수익 품목 중심의 성장 속도가 빨라질 것으로 회사는 예상하고 있습니다. 유원식 셀트리온 이탈리아 법인장은 "유럽 주요 제약 시장인 이탈리아에서 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와 항암제가 잇따라 수주에 성공하며 영향력 강화를 지속하고 있다"며 "하반기에도 신규 제품 출시와 수주 성과를 이어가면서 회사 전 제품의 처방 확대 및 실적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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