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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제품 불매운동 속 ‘노노재팬’ 홈페이지 마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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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18, 2019, 12:07:34

일본 제품·대체 제품 정보 알려줘..18일 오전 내 홈페이지 ‘접속불가’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최근 일본제품 불매운동이 일고 있는 가운데, 일본 제품 정보와 이를 대체할 수 있는 제품까지 함께 알려주는 ‘노노재팬’ 사이트가 인기다.

 

18일 오전 내 ‘노노재팬’은 홈페이지 접속이 불가능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접속자가 갑자기 몰려 이 같은 현상이 발생된 것으로 추정된다.

 

노노재팬은 일본 브랜드 상품과 대체상품 정보를 제공하는데 ▲생활 ▲음식 ▲가전 ▲기타 등으로 상품 카테고리를 분류해 알아보기 쉽도록 구성됐다. 또, ‘+’ 버튼을 이용해 누락된 일본 제품을 추가할 수 있게 해뒀다.

 

 

이용법도 간단하다. 각 카테고리별 등록된 제품을 둘러보거나, 특정 제품이 해당되는지 검색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빠진 상품 추가 역시 ▲한글 제품명 ▲영문 제품명 ▲카테고리 ▲국적 ▲대체상품 등을 차례로 입력하면 누구나 업데이트 할 수 있다.

 

노노재팬과 관련해 온라인 상에는 “우리 주위에 무심코 쓰는 제품 중에서 일본 제품들이 이렇게 많을 줄 몰랐다”, “낚시용품·카메라·DVD·악기류 등 더 다양한 카테고리의 품목들이 추가되면 좋겠다” 등 의견이 이어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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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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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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