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pany/Stock 기업/증권 / 기업/증권

생활비를 더했다..‘교보더든든보장보험’ 출시

URL복사

Tuesday, August 19, 2014, 10:08:31

교보생명 “재해발생 때 일시금과 월급형 생활자금 지급”

[인더뉴스 이은정 인턴기자] 교보생명은 재해사고를 당할 경우 생활비까지 보장받는 신개념 상해보험인 교보더든든보장보험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상품은 재해사고를 원인으로 사망할 경우 일시금은 물론 매월 생활자금을 받을 수 있다. 기존 상해보험이 일시적인 사망보험금과 치료비 보장에 중점을 둔 것과는 달리 가장의 소득보상에 초점을 맞춰 가족생활보장 기능을 강화한 것.

 

일례로, 주계약 1구좌에 가입하면 교통재해로 사망할 경우 일시금 5000만원과 매월 200만원의 생활자금을 5년간 받을 수 있다.(일반재해로 사망시 3천만원+매월 200만원 5년간)

 

또한 버스·지하철·여객기 등 대중교통재해로 사망할 경우 일시금으로 8000만원을 더해 보험금은 2억원으로 늘어난다. 교통사고로 장해를 입으면 장해지급률에 따라 300만원에서 최대 1억원까지, 일반재해의 경우 150만원에서 최대 5000만원까지 보장한다

 

가입 연령은 만 15세부터 60세까지다. 만기에 주계약 납입보험료 전액을 돌려받는 100% 환급형이나 50% 환급형 중 선택 가능하다. 40세에 주계약 1구좌(20년납, 80세 만기, 50% 환급형)에 가입할 경우, 월 보험료는 남성 32700, 여성 18180원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재해사고 보장 니즈가 증가함에 따라 유가족이 자립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월급 개념의 생활자금 보장을 더했다보장이 부족한 2030세대와 보험료 부담이 큰 4050세대도 저렴한 보험료로 부담 없이 가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은정 인턴 기자 lejj3664@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