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pany/Stock 기업/증권 / 기업/증권

라이나생명 “건강을 저축하세요”

URL복사

Wednesday, August 06, 2014, 14:08:43

‘(무)메디컬플랜 변액유니버셜보험’ 출시..노후대비 자금·의료비 보장

인더뉴스 김철 기자ㅣ 라이나생명보험(대표 홍봉성)은 노후 대비 자금과 은퇴 이후 의료비까지 보장되는 무배당 메디컬플랜 변액유니버셜보험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 따르면 한국인 남성 약 1억원, 여성은 약 12000만원의 평생 의료비 중 절반 이상을 65세 이후에 지출하고 있다. 이 상품은 은퇴 후 점차 증가하는 노년 의료비에 대비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가입연령은 15세부터 70세까지며 은퇴 시점에 고객에게 보장급부 추가 선택권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메디컬보장특칙을 적용하면 은퇴 후 암·뇌출혈·급성심근경색의 3CI(Critical Illness)를 보장받을 수 있다. 혹은 연금전환특칙을 통해 연금으로 수령도 가능하다.

 

메디컬보장특칙55세 이전에 가입하면 60·65·70세 중 선택 가능하다. 가입 후 5년 이내에 3CI 등 발병이 없을 경우 별도의 진단 없이 특칙에 가입할 수 있다.

 

보장금액은 보장개시일부터 90세까지 특칙가입금액 중 3CI 100%(기본보험료의 100, 최대 5천만원) 유방암·전립선암 20% 소액암 410%를 받을 수 있다. 최초 주계약 가입 시 위험률을 적용해 은퇴 시점에서 안정적인 보장 계획을 세울 수 있다.

 

연금전환특칙은 적립금을 연금으로 전환해 연금지급개시일부터 확정연금지급 기간인 100세까지 정기적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특칙을 선택하지 않을 경우 10년 이상 유지하여 비과세혜택을 누릴 수 있다. 중도인출을 통해 생활자금·여행자금·자녀교육·결혼자금 등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아울러 3년 이상 납입을 유지하면 납입 회차에 따라 기본보험료의 최대 2%까지 장기납입보너스의 혜택이 있다. 중도인출·추가납입이 가능한 스마트플랜을 통해 상황에 맞게 유연한 자금 관리도 가능하다.

 

홍봉성 라이나생명 사장은 은퇴 후 건강보험에 가입할 경우 비싼 보험료 지불과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야하는 불편함이 있다이번 상품에는 실버시장을 위한 라이나생명의 노하우를 담아 행복한 노후 대비를 원하는 젊은 층에게도 자신 있게 권할 수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라이나금융서비스(http://www.linafs.co.kr, 02-6480-0002)를 통해 할 수 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