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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생명, ‘(무)신한미래설계연금보험’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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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04, 2014, 11:08:45

"고객 경제상황에 맞게 보험료 납입·수령할 수 있어"

[인더뉴스 이은정 인턴기자] 신한생명(대표 이성락)은 고객 상황에 맞게 은퇴설계를 디자인할 수 있는 신한미래설계연금보험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은퇴설계 디자인을 위한 다양한 옵션을 담고 있다. 연금수령·은퇴생활 관련된 Auto Share 서비스 브릿지 기능 노후행복자금 등을 고객 상황에 맞게 조합해 설정할 수 있다.

 

노후행복자금은 연금개시시점 계약자적립금 중 연금으로 지급하지 않은 금액(적립금의 최대 50%까지 선택 가능)을 의미한다. 매년 12회까지 중도인출이 가능하다. , 보험기간 동안 ‘Auto Share 서비스(자동 분할지급 서비스)’를 이용하면 이벤트 기간에 활용하기 좋다.

 

Auto Share 서비스는 고객이 설정한 노후행복자금의 전부나 일부를 분할(기간 또는 금액 선택)해 지급한다. 연금개시 후 보험기간 중에 신청할 수 있으며 기간선택형은 최대 100세까지 수령 가능하다. 서비스 소멸 전까지 언제든지 서비스 유형을 변경·취소·재신청 할 수 있다

 

브릿지형 연금수령방식은 브릿지 기간 동안(1~20년 중 선택) 최대 500%까지 연금을 받을 수 있다. 이후에는 100%의 연금이 사망 전까지 지급돼 고객의 은퇴상황에 맞게 연금설계가 가능하다.

 

또한 보험료 납입 유연성을 위해 보험료 전액 납입종료를 신청할 수 있다. 계약체결 후 10(120) 이상 납입했거나, 계약자 또는 배우자가 퇴직·폐업·3개월 이상의 장기입원으로 보험료 납입이 어려워질 경우(납입기간 1/2 경과 후)에 가능하다.

 

아울러 연금개시 이후에도 추가납입·중도인출이 가능하다. 종신 또는 확정형 연금지급을 선택하면 100세까지 연금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4행복한 미래(未來)를 위한 은퇴 파트너의 슬로건에 따라 은퇴고객을 지원한다는 의미의 신한미래설계브랜드를 론칭했다. 이에 따라 신한생명은 참신한브릿지연금보험신한미래설계종신보험을 올해 상반기에 출시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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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은정 기자 lejj3664@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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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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