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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생활경제] 폰타나, ‘크림 파스타 소스’ 출시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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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12, 2019, 17:06:23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샘표 폰타나, ‘크림 파스타 소스’ 출시= 12일 서양식 전문 프리미엄 브랜드 폰타나가 ‘크림 파스타 소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종류는 ‘파르마 콰트로치즈 크림’과 ‘제노바 치즈&크림 바질페스토’ 2종이다.

 

폰타나 관계자는 “폰타나 파스타소스는 정통 파스타 맛을 구현해, 국내 파스타소스 시장에서 크림 부문 점유율 1위(닐슨데이터/2019년 4월)을 기록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제품을 선보여 파스타소스 전 부문에서 1위로 앞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양유업, ‘맛있는 두유GT 건(健)’ 선봬= 남양유업이 프리미엄 건강 두유  ‘맛있는 두유GT 건(健)’을 선보였다. 종류는 100% 국산콩을 48시간 발효해 영양을 높인 ‘플레인’과, 약용으로 알려진 100% 국산 검은콩을 사용한 ‘검정약콩’ 2종이다.

 

남양유업만의 특허 공법으로 만든 무첨가 두유액이 사용됐고, 저당으로 만들어 많이 달지 않으면서 콩 본연의 고소함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상품은 현재 온라인 채널 NS Mall과 홈쇼핑 모바일 앱, 쿠팡 등에서 구입 가능하며, 6월 중 할인점·슈퍼마켓에서도 판매 개시될 예정이다.

 

JW중외제약, 조기임신진단 테스트기 ‘원큐 플러스업’ 출시= JW중외제약이 조기 임신진단 테스트기 ‘원큐 플러스업’을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임신을 하면 분비되는 융모성 성선자극호르몬(HCG; human chorionic gonadotropin)을 소변에서 측정해, 임신 여부를 확인하는 체외 진단용 의료기기다.

 

측정 감도를 높인 진단키트를 적용해 생리 예정일 4~5일 전에 검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JW중외제약에 따르면 검사결과를 3분 이내 확인할 수 있으며, 99% 이상의 진단 정확도를 보인다. ‘원큐 플러스업’은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상반기 백화점 매출 26 증가…해외여행 갈 돈 백화점 향해

상반기 백화점 매출 26% 증가…해외여행 갈 돈 백화점 향해

2021.07.27 13:50:09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매출이 저조했던 기저효과 영향과 해외여행 제약, 보복소비 심리 발동 등으로 유명브랜드 매출이 급증하면서 올해 상반기 백화점 매출이 26.2% 올랐습니다. 27일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2021년 상반기 주요 유통업체 매출동향’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주요 유통업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오프라인 부문은 8.6%, 온라인 부문은 16.1% 각각 성장해 전체적으로 12.1% 증가했습니다. 주요 유통업체 총 매출은 75조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오프라인 매출에서 지난해 코로나19 영향에 대한 기저효과와 소비심리 회복으로 백화점 매출(26.2%)이 큰 폭으로 오른 게 두드러졌습니다. 백화점 상품군별로 살펴보면 명품 같은 유명브랜드 매출(45.0%)이 가장 크게 상승했습니다. 이어 아동·스포츠(35.1%), 가정용품(28.8%) 등 전 상품군 매출이 호조를 보였습니다. 대형마트는 다중이용시설 기피로 매출이 감소했던 식품(3.3%)·가전문화(2.1%) 등의 매출 회복으로 전체 매출(0.3%)이 소폭 증가했습니다. 편의점도 근거리·소량구매 선호에 따라 가공·즉석 등 식품군(9.2%)의 매출 증가로 전체 매출(6.2%)이 증가했습니다. 다만 준대규모점포(SSM)은 전체 매출이 10.0% 감소했습니다. 구매채널이 온라인으로 이동하면서 일상용품(-21.3%)·생활잡화(-15.9%) 등 비식품군(-18.9%)과 식품군(-0.9%) 매출이 모두 줄었습니다. 반면 온라인 매출은 전체 매출이 16.1% 증가했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집 밖에 나가 장을 보는 대신 온라인을 통한 장보기가 보편화되면서 식품군 매출이 27.1% 상승했습니다. 음식배달과 e-쿠폰 사용 등이 확산됨에 따라 서비스·기타 매출도 40.4% 크게 올랐습니다. 온라인 유통업체 품목별로는 가전·전자(13.4%), 화장품(12.6%), 패션·의류(7.7%) 등 대부분 상품군의 매출이 증가했으나 아동·유아(-7.1%) 매출은 감소했습니다. 6월 주요 유통업체 전체 매출은 오프라인(4.8%)과 온라인 부문(19.6%)이 모두 성장세를 이어가며 전년 동월 대비 11.4% 상승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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