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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생활경제] 폰타나, ‘크림 파스타 소스’ 출시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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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12, 2019, 17:06:23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샘표 폰타나, ‘크림 파스타 소스’ 출시= 12일 서양식 전문 프리미엄 브랜드 폰타나가 ‘크림 파스타 소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종류는 ‘파르마 콰트로치즈 크림’과 ‘제노바 치즈&크림 바질페스토’ 2종이다.

 

폰타나 관계자는 “폰타나 파스타소스는 정통 파스타 맛을 구현해, 국내 파스타소스 시장에서 크림 부문 점유율 1위(닐슨데이터/2019년 4월)을 기록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제품을 선보여 파스타소스 전 부문에서 1위로 앞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양유업, ‘맛있는 두유GT 건(健)’ 선봬= 남양유업이 프리미엄 건강 두유  ‘맛있는 두유GT 건(健)’을 선보였다. 종류는 100% 국산콩을 48시간 발효해 영양을 높인 ‘플레인’과, 약용으로 알려진 100% 국산 검은콩을 사용한 ‘검정약콩’ 2종이다.

 

남양유업만의 특허 공법으로 만든 무첨가 두유액이 사용됐고, 저당으로 만들어 많이 달지 않으면서 콩 본연의 고소함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상품은 현재 온라인 채널 NS Mall과 홈쇼핑 모바일 앱, 쿠팡 등에서 구입 가능하며, 6월 중 할인점·슈퍼마켓에서도 판매 개시될 예정이다.

 

JW중외제약, 조기임신진단 테스트기 ‘원큐 플러스업’ 출시= JW중외제약이 조기 임신진단 테스트기 ‘원큐 플러스업’을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임신을 하면 분비되는 융모성 성선자극호르몬(HCG; human chorionic gonadotropin)을 소변에서 측정해, 임신 여부를 확인하는 체외 진단용 의료기기다.

 

측정 감도를 높인 진단키트를 적용해 생리 예정일 4~5일 전에 검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JW중외제약에 따르면 검사결과를 3분 이내 확인할 수 있으며, 99% 이상의 진단 정확도를 보인다. ‘원큐 플러스업’은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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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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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금융, 보험 자회사 편입 ‘종합금융 완성’...임종룡 회장 “1등 그룹 재도약 큰 걸음”

우리금융, 보험 자회사 편입 ‘종합금융 완성’...임종룡 회장 “1등 그룹 재도약 큰 걸음”

2025.07.01 14:33:37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우리금융그룹(회장 임종룡)이 동양생명·ABL생명의 자회사 편입을 완료했습니다. 지난해 8월 그룹 이사회에서 보험사 인수를 결의하고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한 이후 약 10개월간의 준비과정을 거쳐 맺은 결실입니다. 이로써 우리금융그룹은 지난해 8월초 우리투자증권 출범을 통한 증권업 진출에 이어 보험업 진출까지 마무리하면서 은행·증권·보험 등을 모두 포괄하는 종합금융그룹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게 됐습니다. 우리금융은 "이번에 편입한 동양생명·ABL생명은 긴 업력과 탄탄한 판매채널이 강점으로, 업계 대형급 수준의 고객·자산·이익규모를 보유하고 있다"며 "여기에 그룹 계열사들과의 시너지 효과가 더해지면 자산 및 수익규모 증대, 비(非)은행 비중확대 등 재무구조 개선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우리금융은 또 "시장 역시 그룹 사업포트폴리오 다변화, 수익기반 다각화, 고객층 확대, 계열사간 협업을 통한 시너지 등을 통해 기업가치 상승을 이끌 것이라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며 "실제로 최근 동양생명·ABL생명 신용등급 상향, 우리금융지주·동양생명 주가상승 흐름 등도 이러한 기대를 반영한 결과로 해석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우리금융은 지난해 9월 ‘생명보험회사 인수단 TFT’(단장 성대규)를 출범시켜 조직·인사·재무·리스크·IT 등 전 부문에 걸쳐 그룹 경영관리체계와 부합하도록 정비했습니다. 이와 동시에 향후 보험사 경영방향, 그룹 시너지전략 등을 수립하며 자회사 편입을 위한 사전준비를 해왔습니다. 또한 그룹 임직원의 보험업 역량 제고를 위해 임종룡 회장을 비롯한 그룹 임직원이 ▲보험산업 ▲벤치마킹 사례 ▲보험업 법규 ▲회계제도 등 업무 전반에 걸친 교육을 이수하는 등 보험업에 대한 내부 이해도를 높였습니다. 우리금융그룹은 보험 자회사 편입이 단순한 사업확대를 넘어 우리금융의 미래 성장기반을 공고히 했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특히 우리투자증권과 함께 동양생명·ABL생명 두 보험사를 그룹의 비(非)은행부문 핵심축으로 육성하겠다는 전략을 제시했습니다. 우선 외형성장보다는 자본건전성에 중점을 두고, 고객중심의 혁신적인 상품개발과 방카슈랑스·GA·디지털 채널을 활용한 판매기반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특히 보험심사와 지급절차에는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기반 기술을 도입해 고객에게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 헬스케어 및 요양서비스 등 신사업에 적극 진출하는 등 비(非)금융 부문과의 연계를 통해 보험산업에서 새로운 성장모델을 구축하기로 했습니다. 이를 통해 저출생·고령화 위기극복을 위한 사회적 역할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이와 함께 은행·카드·증권·자산운용 등 그룹 자회사와 보험사 간의 유기적 협력을 바탕으로 ▲그룹 공동상품 출시 ▲WM/CIB 부문 통합 서비스 등 차별화된 종합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시너지 협업에 신속히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임종룡 회장은 "우리금융그룹이 2001년 4월 국내 최초 금융지주회사를 설립한 이후 은행·증권·보험·카드 등 모든 금융 포트폴리오를 포괄하는 종합금융그룹 체제를 다시 완성하게 됐다"며 "오늘은 지난해 3월 예보 잔여지분 매입·소각으로 완전민영화를 달성한 데 이어 1등금융그룹 재도약을 위한 여정에 큰 걸음을 내딛은 날"이라고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또 "방카슈랑스, 자산운용, 디지털 혁신,AI 대전환 등 다양한 분야의 시너지를 통해 고객과 주주 모두를 위한 혁신적인 가치를 창출하겠다"는 비전도 밝혔습니다. 자회사 편입 절차를 마무리한 임종룡 회장은 동양생명·ABL생명 임직원들에게 손편지를 보내 "오랜 역사와 저력을 지닌 두 보험사의 전문성과 경험이 그룹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이제 한 가족으로서 상호 존중과 소통을 바탕으로 우리금융그룹의 경쟁력을 높여가자"고 당부하며 "그룹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두 보험사의 안정적인 정착과 성장을 뒷받침하겠다"고 의지를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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