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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집 시세 얼마야”...KT, 부동산 AI 서비스 ‘집비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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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20, 2019, 10:05:24

스타트업 집펀드와 협력..기가지니 TV로 검색 가능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부동산 정보를 음성으로 찾아볼 수 있는 AI(인공지능) 서비스가 출시된다. 대화 기반으로 더욱 직관적이고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20일 KT는 프롭테크 스타트업 ‘집펀드’와 협력해 인공지능(AI) TV ‘기가지니’에서 음성으로 부동산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집비서’ 서비스를 선보였다. 프롭테크란 부동산(Property)과 기술(Technology) 합성어다. 최근 부동산 산업은 디지털 기술 접목이 활발하다.

 

집비서를 이용하면 전국 아파트와 분양 정보를 조회하고 빅데이터 기반 분석 서비스를 음성으로 이용할 수 있다. 아파트 시세, 주변 교통, 교육, 문화 시설, 지역별 주요 아파트단지, 분양 일정 등 단순 정보 검색부터 빅데이터 기반 분석 결과를 부동산 비서가 브리핑하는 기능도 있다.

 

서비스를 실행하려면 기가지니에 “기가지니, 우리 집 시세 얼마야” 혹은 “기가지니, 집비서 실행해줘”라고 말하면 된다. AI가 미리 입력한 우리 집 주소를 기반으로 관련 정보를 음성과 화면으로 안내해준다.

 

“서울시에서 매매 시세 가장 높은 아파트 찾아줘”처럼 지역과 조건을 함께 검색할 수 있다. “도곡동 타워팰리스 찾아줘”와 같이 지역명과 아파트 이름으로도 전국 아파트를 찾아준다.

 

KT 관계자는 “합리적이고 과학적인 부동산 분석방법으로 누구나 쉽게 부동산 비서를 활용할 수 있다”며 “실수요자들을 중심으로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집비서는 KT가 지난해 5~7월 진행한 AI 서비스 개발 공모전 ‘기가지니 데브 챌린지’ 최우수상 수상작이다. 집펀드는 KT와 경기창조혁신센터에서 추진한 ‘비즈 콜라보레이션’ 프로그램 지원을 받아 서비스를 상용화했다.

 

남성태 집펀드 대표는 “AI 부동산 비서 서비스를 만들면서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음성으로 한 번에 찾아주는 음성 UI에 빠져들었다”며 “AI와 빅데이터로 고객 연평균 수익률, 순이익 등을 분석하고 맞춤형 추천을 해주는 AI 기반 종합 부동산 솔루션 업체로 도약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채희 KT AI사업단장 상무는 “AI 서비스 개발 공모전으로 육성한 스타트업과 AI 부동산 비서 서비스를 출시해 기쁘다”며 “앞으로도 기가지니 데브 챌린지∙데브 콘퍼런스, 비즈 콜라보레이션과 같은 행사로 AI 생태계 확장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집펀드는 오는 23~25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Korea Fintech Week 2019)에 참가한다. 행사에서 집펀드는 기가지니 집비서 서비스 소개와 시연 부스를 운영하면서 방문 고객에게 경품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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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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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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