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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차 부품 SW 국제표준 오토사 파트너 자격 받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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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04, 2019, 13:03:54

국내 기업 중 첫 ‘오토사’ 스트래티직 파트너 자격 획득
2017년 가입 후 표준 플랫폼 개발에 앞장선 공로로 상향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LG전자가 자동차부품 SW(Software) 국제표준규격 제정 권한을 획득했다. 

 

4일 LG전자에 따르면 국내 기업 처음으로 자동차 부품 소프트웨어 분야 국제표준단체 ‘오토사(AUTOSAR· AUTomotive Open System Architecture)’에게 ‘스트래티직 파트너(Strategic Partner)’ 자격을 받았다.

 

LG전자는 지난 2017년 오토사 가입과 동시에 프리미엄 파트너 자격을 획득한 이후 오토사 표준 플랫폼 개발에 앞장서 온 공로를 인정받아 상위 등급으로 올라갔다.

 

오토사는 자동차 전장부품 관련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표준 규격을 발표하고 있다. 표준개발에 참여하는 협력사는 권한에 따라 코어(Core)·스트래티직(Strategic)·프리미엄(Premium)·디벨롭먼트(Development)·어소시에이트(Associate) 등 5개 등급으로 분류된다.

 

오토사는 표준 규격·플랫폼 개발 일정을 줄이고 소프트웨어 품질을 높이고자 스트래티직 파트너 등급을 올해 도입했다. 스트래티직 파트너는 표준 규격 제정부터 단체 운영 시 의사결정을 주도할 권한을 갖는다. 이 자격을 획득한 회사는 LG전자와 일본 자동차 부품 업체인 ‘덴소’다.

 

LG전자는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칩 제조사 ·IT 서비스 업체(HERE· Luxoft)들과 전략적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자율 주행·커넥티드 카 등 차세대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분야에 오픈소스 기반 차량용 플랫폼 ‘웹 OS 오토(webOS Auto)’를 적용할 계획도 있다. 

 

LG전자는 “이번에 획득한 오토사 스트래티직 파트너십과 웹 OS 오토를 기반으로 차세대 자동차 소프트웨어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서 영향력을 확대해간다는 전략”이라고 말했다.

 

홍성표 LG전자 소프트웨어센터 상무는 “차세대 자동차를 위한 소프트웨어 표준 개발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게 됐다”며 “오픈 이노베이션 관점에서 글로벌 기업들과 다양한 영역에서 협력해 티어 1(Tier 1·1차 공급업체)의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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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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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그랜드십일절’ 흥행 열기”…‘온라인 최저가’ 상품 조기 완판

11번가, “‘그랜드십일절’ 흥행 열기”…‘온라인 최저가’ 상품 조기 완판

2025.11.05 09:25:2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11번가의 연중 최대 쇼핑 축제 ‘2025 그랜드십일절’(1~11일)이 온라인 최저가 수준의 가격 할인을 앞세우며 연이은 품절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5일 11번가에 따르면 평소 대비 할인폭이 큰 디지털·가전 상품의 인기가 올해도 이어지며 최저가 수준의 상품들이 완판되고 있습니다. 기존 판매가 보다 60만원 이상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870ℓ’는 판매물량(100대)이 하루만에 모두 품절됐습니다. 정가 대비 60만원 이상 할인한 프리미엄 스피커 ‘제네렉 G1’(100대)도 고가임에도 하루 만에 완판됐으며, 42% 할인한 카본매트 베스트셀러 ‘경동나비엔 EME500 싱글’(300대) 등도 추운 날씨 속에 빠르게 판매되고 있습니다. 지난 1~4일 ‘삼성 갤럭시북5 프로’가 누적 결제거래액 11억원을 돌파한 가운데 ‘LG 트롬 오브제컬렉션 세탁기/건조기세트’, ‘삼성 갤럭시북4’ 등도 5억원 이상 판매되며 최저가 수준의 디지털·가전 상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객실 패키지’(12억원 이상)를 비롯해 패션·뷰티·식품·여행 등 1억원 이상 판매된 제품도 100개를 넘어섰습니다. 온라인 최저가와 무료배송을 앞세운 마이크로 타임 커머스 ‘10분러시’에서는 ‘메가MGC커피 핫 아메리카노’ e쿠폰이 1만장 이상, ‘파리바게뜨 NO.1 우유식빵’이 3000개 가량 판매됐습니다. 고물가 속 가성비 상품들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최대 50% 할인한 ‘버거킹’ e쿠폰이 지난 4일까지 누적 7만장 이상, 9000원대(최대 혜택 적용 시)의 ‘제주농협 하우스감귤 2.5㎏’가 1만개 이상 팔려 나갔습니다. ‘제주삼다수 2ℓx24개’(5000개), ‘크리넥스 화장지 24롤x2개’(5000개) 등 대용량 생활필수품들도 매진 행렬을 이었습니다. 고객들의 참여가 이어지며 11번가에서 패밀리를 결합해 함께 쇼핑하고 매월 할인·적립 혜택을 받는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 ‘11번가플러스’는 행사 첫날(1일) 가입자 수가 지난 달 일평균 대비 12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매일 특가 라이브 방송을 진행 중인 11번가 ‘LIVE11’도 1일 자정 ‘그랜드십일절 오프닝쇼’를 시작으로 4일까지 누적 시청수 700만명을 돌파하며 높은 관심을 얻고 있습니다. 11번가는 단독 패키지 상품 ‘LG 울트라기어 게이밍모니터 32인치+소니 무선 게임용 헤드셋’(65만원대), 로보락 로봇청소기 ‘S9 MaxV 울트라’, ‘네스프레소 전용 스타벅스 캡슐커피 90P’(5만원대, 카푸치노 머그컵 증정) 등 카테고리별 온라인 최저가 제품으로 오는 11일까지 ‘그랜드십일절’을 진행합니다. 또 하루 동안 브랜드 1곳의 상품을 파격 할인하는 ‘원데이빅딜’을 통해 ▲6일 ‘이니스프리’(에센스·크림·앰플 등) ▲7일 ‘한샘’(샘키즈 수납장, 데이베드 침대 등) ▲10일 5성급 호텔 ‘신라모노그램 강릉’(호텔 숙박권 패키지) 등의 상품을 잇달아 특가 판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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