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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에티오피아서 서비스 전문가 양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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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February 07, 2019, 10:02:00

우수학생에게 두바이 교육 지원..다큐 ‘페루자’ 주인공에게 장학금 지급도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LG전자가 에티오피아에서 서비스 전문가를 양성한다. 제품 수리 등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우수 학생에게 해외연수 기회를 제공했다. 

 

7일 LG전자에 따르면 ‘LG-KOICA 희망직업훈련학교’의 우수학생 7명에게 두바이 해외연수 기회를 줬다. LG-KOICA 희망직업훈련학교는 에티오피아 수도 아디스아바바에 있다. 

 

뽑힌 학생들은 일주일 동안 두바이 중동아프리카 서비스법인에서 서비스 교육을 받았다. 이들은 LG전자가 판매하는 주요 제품을 고치는 법을 배우고 두바이 현지 서비스센터에서 서비스 실습을 했다. 에티오피아에선 경험하기 힘든 제품 교육·실습 기회를 얻은 것이다.

 

LG전자는 두바이의 중동아프리카 서비스법인 연수 프로그램을 2015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에티오피아 우수 인재의 자립을 돕기 위해서다. 또 중동아프리카 서비스법인에서 근무하는 LG전자 서비스 명장들을 에티오피아로 보내 ‘서비스 명장 기술 특강’을 열고 있다.

 

비슷한 사례로 LG전자는 단편 다큐 애니메이션 ‘페루자’의 실제 주인공에게 올 초부터 장학금을 주기로 했다. ‘페루자’는 한국 방송을 보며 자유로운 삶을 동경하는 페루자씨가 에티오피아의 조혼을 거부하고 자신의 꿈을 좇는 모습을 다룬 작품이다.

 

LG전자는 페루자씨를 응원하기 위해 비정부기구(NGO)인 월드투게더와 함께 향후 2년 간 장학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LG전자 에티오피아지점에서 인턴 경험을 쌓도록 도울 계획이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알렘짜하이 카하사이(Alrmtshay Kahisay)는 “두바이에서 선진화된 서비스 운영방식을 경험하고 매우 놀랐다”며 “학교를 졸업한 뒤에 기술 명장이 되는 것이 꿈인데 이번 연수에서 자신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박상현 LG전자 중동아프리카 서비스법인장은 “뛰어난 기술과 노하우를 갖춘 서비스 인재를 양성해 중동아프리카 지역의 서비스 품질을 높이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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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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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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