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dustry/Policy 산업/정책

韓 드림메이커와 中 방방곡곡 알림단이 만났다

URL복사

Monday, October 08, 2018, 13:10:55

호텔신라, ‘한·중 아로새김 프로젝트’ 시동..양국 학생 문화교류의 장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호텔신라가 한국·중국 학생들의 민간 문화교류를 위해 두 팔을 걷어붙였다.

 

호텔신라는 최근 인천 차이나타운에서 한국 고등학생 30여 명과 재한 중국 유학생 30여 명이 함께하는 ‘한중 아로새김 프로젝트’를 가동했다고 8일 밝혔다.

 

한중 아로새김 프로젝트는 호텔신라의 고등학생 진로직무 교육 활동 ‘드림메이커’와 중국인 유학생과 함께 한국 전통시장을 알리는 ‘방방곡곡 알림단’를 연계한 사회공헌 특별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한국과 중국의 문화를 교류하며 글로벌 인재를 양성한다는 목표다.

 

한·중 아로새김 프로젝트에 참여한 한국 고등학생 30여 명은 현재 서울지역 드림메이커 8기 글로벌서비스 분과 소속 학생들이다. 이들은 호텔신라가 지원하는 중국어 자격증 취득(한어수평고시, HSK) 관련 학습, 서비스 매너 교육, 진로·직업 교육, 멘토링 등을 받고 있다.

 

호텔신라는 중국어를 배우는 드림메이커 학생들이 중국 유학생과 직접 만나 학생들이 중국에 대한 이해와 중국어 학습을 돕고 있다. 두 사회공헌 활동 간의 연계를 통해 한국과 중국 학생들이 꾸준히 교류할 수 있도록 하며 민간 문화교류에 앞장설 예정이다.

 

호텔신라 관계자는 “중국어를 배우고 있는 드림메이커 학생들이 중국인을 실제로 만나 함께 중국문화를 체험하고 학습의욕도 높이는 뜻깊은 교류 프로그램이었다”며 “한국과 중국의 문화를 번갈아 가며 체험할 수 있도록 교류의 장을 지속해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 참여한 중국 유학생 봉사단은 서울 소재 8개 대학에 재학 중인 중국인 유학생들이다. 이들은 호텔신라와 함께 지난 3월부터 통인시장 상인들에게 중국어 교육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