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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샐러드’ 점심·저녁 시간대 판매 급증..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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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17, 2018, 10:04:01

GS25, 샐러드 카테고리 판매 데이터 분석..10~14·18~22시 판매 큰 폭 증가
칼로리 낮추고 영양 높인 저칼로리 치킨·연어도시락 출시..각각 350·375kcal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다이어트와 체형 관리를 원하는 고객을 위한 편의점 저칼로리 상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주로 점심과 저녁 시간대에 샐러드 매출이 높아지고 있는데, 체중조절에 관심이 많은 젊은 층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17일 GS25가 샐러드 카테고리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년 대비 2016년 144.4%, 2017년 179.7% 증가한 데 이어, 올해 1월부터 3월까지도 전년 동기간 대비 172.5%로 큰 폭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GS25가 지난 30일부터 판매를 시작한 99kcal 한 컵 샐러드는 출시 후 2주 만에 4만 8000여개가 판매되며 샐러드카테고리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짧은 기간 동안 5만개 가까이 판매된 샐러드는 이번이 처음이다. 

 

저칼로리 먹거리인 샐러드를 찾는 고객이 늘어나는 것은 다이어트와 체형 관리를 원하는고객들이 식사대용으로 샐러드를 구매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시간대별 샐러드 판매를 살펴보면 오전 10시부터 14시까지 29.6%, 저녁 18시부터 22시까지 36.8%로 점심과 저녁 시간대에 몰려있다. 

 

저칼로리 먹을거리를 찾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GS25는 올해 ‘맛있는’ 고영양 저칼로리 상품을 지속 늘려 기존 편의점을 이용하지 않았던 신규 고객을 창출한다는 전략이다. 이달 20일부터 ‘유어스 나를 위한 연어 도시락’, ‘유어스 나를 위한 닭가슴살 도시락’ 등 2종을 출시한다. 

 

‘맛있는’ 저칼로리 고영양 먹거리를 표방한 이번 도시락 2종은 담백한 연어구이와 부드러운 닭가슴살이 메인이다. 여기에 식물성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쥬키니호박, 파프리카, 그린빈, 완두콩, 당근 등 구운 채소로 구성돼 있다. 현미와 슈퍼푸드로 알려진 렌틸콩도 곁들였다. 

 

두 가지 종류의 소스도 각각 담아냈다. 고영양 메뉴에 트렌디한 맛을 제공하기 위해 연어 도시락에는 홀스래디쉬 크림소스를, 닭가슴살 도시락에는 오리엔탈 드레싱을 별도 용기에 담아내어 기호에 따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닭가슴살은 낮은 온도로 장시간 익히는 ‘수비드(Sous Vide)’ 공법으로 조리해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살려냈다. 큼지막한 연어구이는 담백한 연어의 풍미를 잘 살려냈다. 가격은 각 3900원. 

 

수비드 공법은 밀폐된 봉지에 담긴 음식물을 정확히 계산된 중·고온의 물로 가열하는 조리법이다. 보통 완전밀폐와 가열처리가 가능한 위생비닐속에 재료와 양념을 넣어 진공포장 후 일정한 물온도를 유지한대로 최대 72시간 동안 음식물을 데운다. 

 

GS25는 점포를 방문한 고객이 저칼로리 도시락을 보다 쉽게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도시락 패키지 전면에 칼로리 수치를 내세운 디자인을 도입했다. 

 

이번 상품은 GS25 오프라인 점포와 함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인 ‘나만의 냉장고’에서 주문도시락으로 구매 가능하다. 다이어트와 체형관리를 위해 계획성 있게 식단을 짜는 고객들에게도 큰 호응이 있을 것이란 예상이다.

 

이지영 GS25 도시락 담당 MD는 “칼로리가 낮은 음식은 맛이 없다는 고객들의 편견을 깨겠다는 목표로 이번 저칼로리 도시락을 개발해 자신 있게 내놓게 됐다”며 “GS25가 저칼로리 건강 먹거리 대표 편의점이 되도록 다양한 고영양 저칼로리 먹거리를 지속 선보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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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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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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