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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분에 85잔 판매'..편의점서 인기 몰이 중인 이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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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14, 2018, 11:03:13

GS25, 지난 2015년 첫 론칭 후 ‘승승장구’..27개월 만에 1억 20만잔 판매
합리적 가격·높은 품질로 소비자 사로잡아..판매 점포 1만3000점으로 확대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 직장인 김수진 씨는 매일 오전 출근길 편의점에 들러 '커피'를 구매한다. 이전까지 회사 근처에 있는 커피 전문점을 이용했는데, 저렴한 가격에 맛도 훌륭한 편이어서 편의점 커피를 애용한다. 김 씨는 “최근 커피 전문점들의 가격 인상 이후 가성비 좋은 편의점 커피 충성 고객이 됐다”고 말했다. 

 

편의점 커피의 가성비 전략 확대가 시장에서 통하고 있다. 1000원 초반대 가격을 유지하면서, 커피 전문점 못지 않은 맛을 내고 있어 편의점 커피를 찾는 소비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 결과, 편의점 GS25에서 판매하고 있는 Cafe25(이하 카페25)가 누적으로 1억잔 판매를 돌파했다.

 

14일 GS리테일에 따르면 GS25에서 판매 중인 '카페25'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 2015년 12월 첫 출시 이후 27개월(2018년 2월말까지) 만에 누적 판매량 1억 20만잔을 넘어섰다. 1억잔 돌파는 지난 27개월 동안 1분에 85잔이 판매됐다는 의미다. 

 

실제로 '카페25' 연도별 판매량은 급격히 늘었다. 지난 2016년 연간 판매량은 2300만잔(1분 기준 44잔)에 이어 2017년 6400만잔(1분 기준 122잔)으로 3배 가까이 증가했다. 올해 1~2월의 경우 하루 평균 23만잔 판매를 기록하며, 1분에 160잔이 팔리고 있다. 

 

상품별 판매량을 살펴보면, 뜨거운 아메리카노가 51%를 차지해 인기가 가장 높았다. 이어 아이스아메리카노(17%), 아메리카노 큰컵(15%), 아이스아메리카노 큰컵(7%)순으로 나타났다. 커피 전문점에서 인기 있는 메뉴인 카페라떼와 카페모카, 아포카토 등도 찾고 있다. 

 

카페25의 단골 고객의 상당수는 30대 고객인 것으로 집계됐다. GS리테일이 카페25 구매 고객을 분석한 결과, 30대 남성과 여성 고객은 각각 24%와 23%로 가장 많았고, 40대와 20대 고객이 그 뒤를 이었다. 

 

GS25는 지난 2015년 고품질 원두커피를 제공하기 위해 바리스타 협회와 파트너사인 동서식품과 손잡고, 스페셜티급 블렌딩 원두를 개발했다. 세계 최고 커피 머신 업체인 유라사를 통해 1대 1300만원에 달하는 머신을 들여왔다. 최초 1000개 점포에서만 판매를 시작했다. 

 

이후 카페25에 대한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현재는 8500개 점포까지 확대됐다. 올해 카페25 판매점을 1만 3000점으로 늘릴 예정이다. 커피 전문점을 겨냥해 편의점 카페 시장을 본격 키운다는 계획이다. 

 

현재 편의점 커피는 1000원대 초반으로 합리적인 가격이 편의점 커피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카페25의 경우 아메리카노 기준 1000원으로 큰 컵으로 마셔도 1500원을 넘지 않아 일반 커피 전문점 가격의 30~40% 수준이다. 

 

차현민 GS리테일 카페25 MD는 "최초 론칭할 때만 해도 최고가 장비와 최고 품질 원두를 사용해 자신감이 있었다"며 "베스트상품인 아메리카노 이외에 아이스라떼, 아이스코코넛라떼, 카페모카, 아포카토 등 가성비 좋은 다양한 메뉴를 선보인 것이 카페25의 인기가 지속 높아지는 비결 중 하나"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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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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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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