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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 “ING생명 인수 검토 중..확정된 바 없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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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rch 09, 2018, 16:03:18

인수 위한 예비실사 작업 착수..“ING생명 인수에 관심이 있는 것은 사실”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신한금융지주가 ING생명 인수를 적극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미 생명보험사를 보유하고 있는 신한금융지주가 보험사 인수에 눈독을 들이면서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다만, 신한금융은 ”아직까지 확정된 바는 없다”며 선을 긋고 있다. 

 

9일 금융권에 따르면 신한금융은 ING생명 인수를 위한 예비 실사 작업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모 경제매체는 단독보도를 통해 “신한금융이 3조에 ING생명 인수를 추진 중”이라고 보도했다. 현재 ING생명 인수에 관심을 보이는 곳은 KB금융과 신한금융, 하나금융 3곳이 거론되고 있다. 

 

하지만 신한금융은 아직까지 “결정이 난 사안은 아니다“라며 선을 긋고 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ING생명을 포함해 보험사를 인수 대상으로 검토하고 있는 것은 맞다”며 “하지만, 앞서 보도된 내용과 같이 확정적인 상황은 결코 아니다”고 말했다.

 

신한금융이 보험사 인수에 적극 관심을 보이고 있으면서도, 이번 ING생명 인수 추진건에 조심스러운 반응을 보이고 있는 것. 업계는 ING생명 매각가가 다소 높게 책정된 것 때문이 아니냐는 분석이 나온다. 

 

금융권에서 현재 ING생명의 매각가를 최대 3조원까지 예상하고 있지만, 신한금융측은 해당 금액이 과하다고 판단해 서로 입장 차이가 있다는 것이다. 

 

이 때문에 금융권 일각에서는 이번 신한금융의 ING생명 인수 관련 내용을 매각 주관사 측에서 의도적으로 흘린 것 아니냐는 얘기도 나온다. 매각가를 최대한 띄우기 위한 사전 포석이라는 분석이다. 한 금융권 관계자는 “매각을 주관하는 IB쪽 입장에서는 매각가가 클수록 수수료 이익이 많이 나오는 구조”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는 신한금융지주와 ING생명에 이번 인수 추진 보도 관련 사실 여부에 대한 조회공시를 요구했다. 두 회사의 답변 시한은 오늘 오후 6시까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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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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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면세점, 中여행사협회와 MOU…한·중 MICE 협력 강화

신세계면세점, 中여행사협회와 MOU…한·중 MICE 협력 강화

2025.11.06 08:15:27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면세점이 중국여행사협회 MICE위원회와 한·중 MICE(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관광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은 국내 면세업계 최초로 중국 문화여유부 산하 여행협회와의 공식 협력으로 이뤄졌으며, 경주 APEC 정상회의와 한·중 정상회담을 계기로 양국 교류가 회복되는 시점에 맞춰 진행됐습니다. 지난 5일 서울 중구 신세계디에프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미숙 신세계디에프 영업담당과 리주위안 중국여행사협회 MICE위원회장이 참석했습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의 우수한 MICE 자원 홍보 ▲중국 MICE 단체 관광객 대상 공동 마케팅 ▲면세점 이용 편의 개선 ▲한·중 관광·유통·문화 교류 확대 등 다방면의 협력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중국여행사협회는 문화여유부 관리 아래 운영되는 전국 단위의 여행산업 협력기구로, MICE위원회를 포함해 17개 분회와 약 3,000여 개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MICE위원회는 141개 회원사를 중심으로 국제 포럼과 교류 지원을 수행하며, 중국 MICE 산업의 중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신세계면세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국 MICE 네트워크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현지 MICE 행사 참여를 통해 브랜드 홍보 효과를 높일 계획입니다. 또한 명동점을 비롯한 주요 관광 거점에서 한·중 관광 및 유통 교류를 한층 활성화할 방침입니다. 신세계면세점은 단체관광 중심에서 벗어나, 기업 출장·포상관광 등 고부가가치 비즈니스 관광객 중심으로 영업 구조를 전환하고 있습니다. MICE 단체의 평균 객단가는 일반 관광단체 대비 3~4배 이상 높으며, 현재 외국인 단체관광 매출의 약 35%를 차지합니다. 신세계면세점은 올해 말까지 약 6만 명의 MICE 관광객을 확보하고, 총 14만 명의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기업 방문단 등 비즈니스 관광객에게는 명동점 미디어파사드 웰컴보드 노출 등 맞춤형 환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한·중 교류가 다시 활기를 띠는 시점에서 중국 문화여유부 산하 협회와 협력하게 돼 의미가 크다”며 “MICE 유치 경쟁력을 강화하고 명동을 비롯한 주요 관광지에서 한·중 교류의 새로운 활력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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