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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업계, 한국 전통 문양 디자인 담은 패키지 출시 봇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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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19, 2017, 14:10:53

켈로그, 가족여행 주제로 강원도 유명 여행지 소개 한정 제품 공개
무학데이, 부산 명소 소개..스타벅스코리아, 한글날 맞아 머그 마련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최근 아름다운 한국 고유의 문화와 전통, 지역을 알리기 위해 독특한 디자인이 적용된 패키지가 잇달아 출시되며 고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2018년 겨울 전세계인들의 스포츠 축제가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만큼 한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한국의 독특한 지역, 문화, 애국심 등을 활용한 제품들이 주목 받는 것.


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대형마트, 편의점, 커피숍 등 소비자들이 일상 생활 속에서 자주 찾는 공간에서 한국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국을 소개하는 메시지를 담은 독특한 한정판 패키지들을 개발해 선보이는 것이 대표적인 예다.


이 제품들은 한국의 독특한 지역과 문화, 전통 등을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소비의 주체가 되는 밀레니엄 세대(1980년대 초반부터 2000년대 초 출생한 사람들)들로부터 관심을 모을 수 있어 업계에서 주목하고 있다.

 

농심켈로그는 최근 ‘켈로그와 함께 하는 가족 여행’을 주제로 평창과 강원도의 유명 여행지를 소개하는 특별한 디자인의 한정판 시리얼 패키지를 출시했다.


켈로그는 강원도의 유명 여행지를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표현해 콘푸로스트, 첵스초코, 스페셜K 각 제품별 속성에 따라 연령대별로 차별화된 여행코스를 개발해 패키지에 적용해 눈길을 끈다.

 

농심켈로그의 한정판 시리얼 패키지는 한국의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는 국내 여행지를 소개하기 위해 개발됐다. 켈로그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전 국민과 전 세계인들의 관심이 집중돼 있는 평창이 위치한 강원도를 처음으로 여러 국내 여행지를 알리는데 목적이 있다.

 

강원도의 유명 여행지 소개하는 한정판 시리얼 출시를 기념해 강원도 지역의 아동복지시설과 학교에 각 2천명분의 시리얼을 증정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최미로 농심켈로그 마케팅 상무는 “새롭게 선보인 켈로그 시리얼 패키지의 경우 기존 시리얼 제품들과 차별화를 둬 국내의 유명 여행지를 패키지에 디자인해 특색 있는 스토리텔링을 시도한 것이 특징이다”며 “앞으로 국내 여러 지역의 아름다움을 알릴 수 있는 여행코스를 담은 패키지 출시를 계속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무학의 좋은데이는 4가지 새로운 디자인 패키지가 적용된 ‘좋은데이 한정판’을 출시했다. 부산 지역 소주로 시작해 다른 지역으로까지 시장확대에 성공한 좋은데이 패키지에 해운대와 광안리, 동백섬 등 부산 지역의 명소를 일러스트화해 알록달록한 느낌을 구현해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부산지역의 명소를 알리는 것과 동시에 젊은 소비자들과 더욱 친근하게 소통하기 위해 한정판으로 출시됐다. 뉴욕 코스메틱 브랜드 키엘은 국내 고객과 한국을 방문하는 관광객을 위해 한국에서만 판매되는 ‘키엘 러브스 코리아’ 컬렉션을 출시했다.


세계 주요 도시의 랜드마크를 디자인에 담은 한정판 제품을 각 지역에서만 출시하는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한국을 테마로 한복, 세종대왕, 남산타워 등 한국을 상징하는 요소를 담은 일러스트가 제품 패키지에 적용됐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한글날을 맞이해 자음 창제의 기본 다섯 자인 ‘ㄱ, ㄴ, ㅁ, ㅅ, ㅇ’ 글자를 사계절 꽃인 매화(봄), 무궁화(여름), 국화(가을), 동백꽃(겨울)과 함께 수묵화의 형태로 표현한 한글날 머그와 함께 한국 전통 문양과 고유의 문화를 표현한 코리아 데미머그 세트를 출시했다.

 

코카-콜라의 아이코닉 시티 패키지는 세계 주요 도시 3곳의 독보적인 랜드마크를 간결하고 상징적인 이미지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소비자들에게 일상 속에서 세계 주요 도시를 경험하는 즐거움을 주기 위해 만들어진 패키지로 특별히 서울 패키지에는 광화문의 궐문이 담겨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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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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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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