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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생명, 7월만 보장성상품 3종 출시..“IFRS17 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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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26, 2017, 16:07:41

정기보험·당뇨보험·온라인암보험 잇달아 선봬..“당분간 보장성 보험 판매 주력할 것”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새 보험회계기준인 IFRS17 도입을 앞두고 생명보험사들이 보장성 상품 비중을 늘리고 있는 가운데, 신한생명도 이번 달에만 보장성 상품 3종을 잇달아 출시하며 준비에 철저히 나서고 있다. 

26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신한생명(대표 이병찬)은 지난 17일 정기보험 상품인 ‘내게맞는착한보장보험’을 시작으로 24일에 당뇨 보장에 특화된 ‘당뇨엔두배받는건강보험’, 26일 인터넷 전용 ‘신한인터넷생활비주는암보험’을 연달아 출시했다.

3가지 상품은 모두 보장성 상품이라는 공통점이 있지만, 각기 특징이 명확하다는 게 신한생명 관계자의 설명이다. 

먼저 17일 내놓은 정기보험 상품은 ‘무해지환급형’으로 가입했을 때 보험료가 ‘일반형’에 비해 33% 저렴하다. 보험료 납입기간 내에 해지하면 환급금이 0원이지만, 납입기간 이후 해지하면 일반형의 50%를 지급한다.

24일 출시된 ‘당뇨엔두배받는건강보험’은 당뇨병 진단 보장과 더불어 당뇨병 진단 후 뇌출혈이나 급성심근경색증에 걸렸을 때 보장이 두 배로 늘어난다. 특히, 가입고객이 지속적으로 혈당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모바일 앱(App)을 제공한다. 

이밖에 가장 최근 출시한 ‘인터넷생활비주는암보험’은 지난 2월에 선보인 ‘받고또받는생활비암보험’의 인터넷 모바일 버전 상품이다. 실속형 보험가입금액 1000만원 기준으로 특정암(유방암, 자궁암, 전립선암 등 제외) 진단을 받으면 매월 100만원씩 5년간 총 6000만원의 생활비를 확정해 지급한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IFRS17 도입에 대비해 올해 초부터 상해보험과 어린이암보험 등 보장성 상품 위주로 판매에 주력하고 있다”며 “보통 하반기가 시작되는 7월에 신상품 출시가 집중되는 경향이 있는데, 추후 1~2종 정도 보장성 상품 위주로 더 출시될 여지가 있다”고 말했다. 

모 생보사 관계자도 “국내 보험사들은 그동안 저축성 보험 판매를 통해 실적을 늘리고 덩치를 불려왔는데, 부채를 시가 평가하는 IFRS17이 도입되면 이런 전략이 불가하다”며 “신한생명을 비롯한 국내 생보사들은 당분간 보장성 상품 위주로 상품 라인업을 짤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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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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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현장 FP들에게 전한 메시지는?

[C-레벨 터치]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현장 FP들에게 전한 메시지는?

2025.05.18 21:39:25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은 최근 "작지만 강력하게 타오르며 주변을 밝히고 어떤 어려움에도 흔들리지 않는 존재, 고객을 위해 진심을 다해 발로 뛰는 FP(재무설계사)가 바로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불꽃"이라고 말했습니다. 18일 한화생명에 따르면 김승연 회장은 지난 한해 우수한 영업실적을 낸 FP와 영업관리자를 위한 '한화생명금융서비스 2025 연도대상' 시상식에서 이같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지난 16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연도대상 시상식에는 가장 높은 업적을 달성한 '연도대상 챔피언' 13명을 포함해 전국 각지에서 17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김승연 회장은 축하 메시지를 통해 "3만명 넘는 인재로 구성된 최고의 영업경쟁력, 시장을 선도하는 인기상품, 아시아에서 안정적 성장을 넘어 세계 최대 금융시장 미국으로 영토확장까지 우리는 금융산업의 '판을 뒤흔드는 혁신'으로 더 큰 가치를 만들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그 길을 이끌어갈 주인공"이라며 "불꽃처럼 더욱 뜨겁게 한화만의 열정으로 함께 도약하자"고 당부했습니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2021년 4월 생명보험업 판도를 바꾼 이른바 '제판분리(제조·판매 조직분리)'를 통해 한화생명 판매자회사로 출범했습니다. 이후 2년6개월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독보적인 GA(법인보험대리점) 업계 1위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지난해에는 당기순이익 1525억원을 기록해 전년(689억원) 대비 무려 121% 큰폭 증가하며 2년연속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조직 경쟁력은 압도적이라는 평가를 받습니다.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 GA자회사를 모두 합한 설계사 규모는 총 3만4419명으로 제판분리 당시 1만8535명에서 2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이를 토대로 한화생명은 2023년 새회계제도 도입 이후 매년 신계약 CSM(보험계약마진) 2조원 이상을 확보하면서 안정적인 매출과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제판분리로 본업경쟁력을 강화한 한화생명은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국내 보험사 최초로 인도네시아 은행업 진출을 선언한데 이어 베트남법인은 6년연속 흑자를 기록하며 아시아 시장에서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1월에는 미국 현지 증권사를 인수하는 것으로 선진 금융시장에서 글로벌 사업 거점을 확보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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